NINE.COM.AU 독점: 지하 태닝업소가 호황을 누리며 호주 전역에 퍼져가고 있으며, 주별 건강 당국은 불법 운영자에 대한 단속에 실패하고 있다는 ‘A Current Affair’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10년 전에 태닝기계가 금지된 이후 뒤뜰에서 태닝기계에 대한 수백 건의 불만이 제기되었음에도 많은 지역 보건부는 단 한 명의 블랙 마켓 사업자를 기소하지 못했다.
“A Current Affair”이 사회적 미디어에서 야단법석으로 광고된 수십 개의 불법 태닝업소를 찾아낸 것으로 보여줬다. 불법 운영자들을 어떻게 손쉽게 적발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A Current Affair”은 멜버른 브라이튼 이스트 지역에서 뒷마당 상업용 살롱을 운영하는 한 여성과의 약속을 잡았다.
그녀는 Snapchat을 통해 저희와 의사소통하라고 지시하며 15분에 30달러를 현금으로 받는다고 말했다.
불법 태닝 업소는 그녀의 유닛 차고에 있었고, 위장을 다툰 A Current Affair의 카메라맨에 의해 발견되었다. “A Current Affair”에 대면하면서 그녀는 처음에는 태닝기계가 ‘개인용’이라고 주장하였다.
현재 규정에 따르면 개인용 태닝기계 사용이 허용된다.
빅토리아 암 예방 의학 과정 장로인 크레이그 싱클레어 부교수는 일광욕실을 사용하는 많은 젊은이들이 그 위험을 알지 못하고 처음부터 금지된 이유를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불법 운영자들이 젊은이들을 “상당한 위험에 빠뜨리고 있고, 그들은 분명히 이를 통해 이득을 챙기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35세 이하의 사람들은 피부 암 발병 위험이 60%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태닝기계가 10년 전 금지된 이후 서부 호주, 퀸즈랜드, 뉴사우스웨일스, 지구 상태 부서는 법원을 통해 한 명의 불법 운영자도 기소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사우스웨일스 환경 보호 당국은 2023년에만 55건의 불만 신고를 받았으며 퀸즈랜드 보건부는 2022년 이후 58건의 통지를 받았다.
NSW 환경 보호국 대변인은 금지 이후 기관이 15건의 자문서, 20건의 고지서 및 한 건의 패널티 위반 통지를 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 태닝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법정으로부터 최대 2만 2천달러까지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주 당국은 두 건의 소송을 제기했으며 빅토리아 보건부는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여 21명의 사람들과 기업들을 법정으로 불러왔다.
2015년 이후 빅토리아에서는 48개의 태닝기계가 압수되었으며 벌금은 총 146,500달러에 이른다.
빅토리아 보건부는 2021년에 “A Current Affair”에 의해 드러난 부모님 뒷마당 창고에서 불법 태닝 사업을 운영하던 초등학교 교사를 기소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타즈메이니아 보건부는 “A Current Affair”의 요청에 대해 답변하지 않았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