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체 컨설팅 스티브 컨설턴트입니다.

그동안 맘 졸였던, 멜로즈 파크 고객분 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어제 발표된(6월14일 저녁)기사를 아래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용인즉, 파라마타 경전철의 두번째 단계가 NSW 정부의 주 예산에서 5천만 달러를 할당하기로 설정하며 몇 달 만에 다시 부활했습니다. 웬트워스 포인트를 통해 카멜리아와 시드니 올림픽 파크를 연결하는 두번째 단계에 대한 정부의 공약은 NSW 교통부 장관 앤드류 콘스탄스가 해당 경로를 위한 선로가 없는 트램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지 7개월 후에 나온 것입니다.

파라마타 경전철의 1단계는 2023년에 24억 달러의 비용으로 개통될 예정인데, NSW 재무 책임자인 도미니크 페로테이 (Dominic Perrottet)는 새로운 자금이 경전철 2단계 계획과 지질 공학 작업 및 환경 영향 부분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앤드류 콘스탄스 교통부 장관은 다음 단계에 대한 입찰 절차가 라이트 레일 1단계 개장 전에 시작될 것이며 가격이 수십억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콘스탄스 장관은 “ 당연히 다음 단계로 계속 나아가고 싶습니다. 이것은 수천 또는 수억이 아닌 수십억에 달하는 프로젝트입니다”라고 말하고, 또한 선로가 없는 트램 – 또는 두 대를 연결한 버스 – 옵션이 이 지역을 서비스하기에 적합한 옵션이 아니라고 결정했다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웬트워스 포인트 지역의 고밀도 아파트 생활을 감안할 때 전용 교통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야당 당수인 크리스 민스 대표는 2020년 공문에서 제외된 뒤 다음 주 예산안에 파라마타 경전철 2단계가 어떻게 등장할 수 있는지 정부가 설 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스 대표는 또한 콘스탄스 장관이 주정부가 오염 현장을 처음 추정치보다 3배 이상 비싸게 구입했는지, 그리고 필요한 교정조치의 양을 고려할 때 납세자가 결국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에 대해 대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NSW 정부는 이전에 스테이지1과 파라마타 CBD에서 어밍턴, 멜로즈 파크, 웬트워스 포인트, 시드니 올림픽 파크와 연결될 스테이지2의 권장 경로를 발표했었습니다. 정부에 따르면 1단계 트랙의 50%가 이 달 말까지 배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상세한 설명과 함께 추천 매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6월24일 목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될 저희 리체 컨설팅의 온라인 인스펙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희 리체 컨설팅은 2009년 창립 이래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컨설팅 회사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자산 증식을 목표로 고객 여러분께 꾸준히 수익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해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Harvey Kim/ 김흥국 컨설턴트
Property Consultant
M 0421 620 298
E  harvey@riche-consulting.com
W www.riche-consulting.com
Youtube>> Riche Consulting
A Suite 23/ 809 Pacific Hwy Chatswood NSW 2067

저희 리체 컨설팅은 2009년 창립 이래 시드니, 멜번, 브리스베인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컨설팅
회사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자산 증식을 목표로 고객 여러분께 꾸준히 수익을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Disclaimer:
본 칼럼은 부동산 관련 일반적인 이해를 위해 쓰였으므로 이와 관련한 법적인 책 임은 지지않습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