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 시간 동안 인명피해가 동반된 두 건의 화재가 발생하면서 올 겨울 주택화재 인명피해자 수가 전년 동기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 주 전역에 걸쳐 주민, 집주인 및 세입자들이 집안에 제대로 작동하는 화재경보기를 반드시 갖출 것이 시급하게 되었다.

비상서비스 및 복원력 장관이자 홍수복구 장관인 스테프 쿡 씨는 작동되는 화재경보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위험이 현저히 줄어 든다고 말했다.
“6 월초 이래 주 전역에 걸쳐 아홉 명이 주택화재로 목숨을 잃었는데 이는 2021 년 겨울 전 기간에 총 네 명이 사망했던 것에 비하면 두 배가 넘는 숫자입니다.” 라고 쿡 씨가 밝혔다.

“화마는 불과 수 분 사이에 집 전체를 집어삼킬 수 있으며 연기가 사람을 깨우지는 않지만 화재경보기를 울리게 하므로 이는 사느냐 죽느냐의 차이 일 수도 있습니다.”
화재 및 구조 뉴 사우스 웨일즈 (FRNSW)의 부국장 대행인 트렌트 커틴 씨는 임대주택에 작동되는 화재경보기를 반드시 설치하는 것이 집주인의 책임이라고 밝혔다.
“법적으로 모든 건물에는 각 가정의 층마다 작동되는 화재경보기가 적어도 하나씩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고 부국장 대행 커틴 씨가 말했다.
“집주인은 책임지고 임대주택에 화재경보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일단 임대차 계약기간에 들어가면 배터리 작동 화재경보기인 경우, 필요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은 세입자의 책임입니다. 회로 배선식 화재경보기인 경우는 반드시 집주인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만일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집안의 화재경보기를 테스트해 보아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화재경보기가 없거나 작동이 안 되면 즉각 집주인에게 연락하십시오. 이것이 본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목숨을 구하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
6 월 1 일 이래 FRNSW 는 뉴 사우스 웨일즈 주 전역에 걸쳐 373 건의 주택화재로 출동한 바 있다.
이들 중, 44 퍼센트는 화재경보기가 작동하지 않았고, 추가로 20 퍼센트는 화재경보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주택 화재 안전 무료 점검을 원하면 해당지역의 FRNSW 지구대에 연락하고, 보다 상세정보는 www.fire.nsw.gov.au/winter 를 방문하여 얻을 수 있다.

미디어: 벤 쉬이쓰 | 0403 767 636

본 기사는 multicultural.nsw.gov.au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