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relink, Medicare, Child Support 를 비롯한 Services Australia는 부활절 공휴일 기간 중에 휴무입니다.
아래 공휴일에는 모든 service centres 및 전화 업무가 중단될 것입니다. 

  • 2021년 4월 2일, 금요일 (굿 프라이데이) 
  • 2021년 4월 5일, 월요일 (이스터 먼데이) 

상기 명시된 휴일에 Centrelink 지급을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거나 소득 신고를 해야 하는 경우 평소보다 빨리 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소득을 더 빨리 신고해야 하는 경우에는 Services Australia 가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지불을 받기 위해 양식이나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는 경우, Services Australia 가 지급일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는 Child Support Info Service 및 귀하의 Child Support online account 를 이용하여 child support 지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rvice centres 의 휴무일에는 귀하의 myGov 계정을 통해서, Centrelink online account 을 비롯한 귀하의 online accounts 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Express Plus 모바일 앱과 전화 셀프 서비스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자신의 신고일을 확인하고 개인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소득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신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 

  • 웹사이트 servicesaustralia.gov.au/holidays 
  • Centrelink 서비스 및 지급에 관한 한국어 상담을 위한 전화 131 202*번, 혹은 Medicare 및 Child Support 서비스에 관한 한국어 상담을 위한 전화 통번역 서비스 (TIS  National) 131 450*번. 

다른 언어로 Services Australia 의 지급 및 서비스에 대한 문서정보, 음성정보 혹은 영상정보를 이용하기 원하시면 웹사이트 servicesaustralia.gov.au/yourlanguage 를 참조하십시오.

* 호주 어디에서나 유선전화로 ’13’번으로 전화를 걸때는 고정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 요금은 일반 시내 전화 요금과 다를 수 있고, 전화 서비스 업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선전화를 이용할 경우 ‘1800’번은 무료입니다. 공중전화 및 모바일폰을 이용하면 더 높은 통화료가 통화 시간에 따라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