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스(Coles)는 14일, 재배업자들이 추운 날씨와 홍수의 “이중의 해악”과 싸우고 있기 때문에 과일과 채소 부족이 몇 주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쇼핑객들에게 경고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대형 슈퍼마켓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매트 스윈델스(Matt Swindells)는 “양상추, 베리, 콩이 부족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신선 식품의 재고는 풍부하다”고 말했다.

“신선 식품 산업은 이중고에 직면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첫 번째는 퀸즐랜드 남동부와 북부 NSW를 통과한 홍수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농작물에 피해를 입혔지만 농부들이 경작하는 것도 막았습니다. 수십 년 만에 가장 추운 겨울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간신히 심은 농작물들은 평소처럼 빨리 자라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윈델스는 콜스가 공급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대체 신선 식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Flooding in NSW and Queensland has destroyed fresh produce crops such as lettuce. (Twitter @inglis_cam)
Flooding in NSW and Queensland has destroyed fresh produce crops such as lettuce. (Twitter @inglis_cam)

“아직 감귤류, 사과, 배, 포도가 많이 있습니다. 야채 재고는 압박을 받고 있지만 당신은 여전히 가게에서 다른 식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을 포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호박은 쌉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호박과 쿠민 수프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홍수, 전염병, 그리고 비료 부족이 공급업자들에게 점점 더 큰 압력을 가하면서, 동부 주들의 식료품 가격은 크게 올랐다.

최근 소비자 물가지수 자료에 따르면 지난 분기에 채소의 평균 가격 상승률은 6.6%이다.

고기와 해산물이 4.8% 오른 반면 과일은 5% 가까이 올랐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