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 NSW 예산에 따라 본 주의 다채로운 다문화 커뮤니티들을 위해 향후 2년에 걸쳐 2천8백만 달러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다문화 장관인 마크 코어는 2년에 걸쳐 연 1천4백만 달러의 증가된 기금을 NSW 예산안에서 확보할 수 있었으며 이것은 정부의 언어 서비스 전반에 걸친 지원, 지역사회의 문화적 행사 및 축제의 장려 및 다른 문화와 다른 신앙을 가진 공동체들의 참여를 높이는 일에 쓰여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주요한 기금 증가는 다문화 NSW의 2022-23년도 총 반복적 비용 예산을 6천9백만 달러에 이르게 하며 이는 다문화 NSW에서 우리 주의 다양한 커뮤니티들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코어 장관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향후 2년 동안 통역사 장학금 프로그램을 비롯한 언어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쓰여질 연간 8백만 달러를 포함합니다.

“이것은 단지 미래를 위해 필요한 통역사와 번역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우리 주의 밝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도록 특히 또 다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젊은이들을 위해 새로운 직업 진로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2천8백만 달러 패키지의 일부로서 2년 동안 매해 5백만 달러가 문화 행사 및 축제에 쓰여질 것이며 2년 동안 매해 1백만 달러가 다양한 신앙 및 문화를 가진 공동체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향상시키는 것에 쓰여질 것입니다.

“우리의 다양성 덕분에 우리 주는 세계에서도 가장 크고 뛰어난 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곳으로서 훌륭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라고 코어 장관이 말했습니다.

“이러한 행사들이 우리가 가진 문화의 풍요함을 모자이크처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대단하지만 이는 또한 사람들 사이의 장벽을 허물고 상호 존중과 이해를 함양하는 것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 2천8백만 달러 패키지는 2024년까지 매해 3백만 달러 이상의 지원을 받고 있는 커뮤니티 파트너쉽 액션 프로그램과 매해 2백만 달러 이상의 지원을 받고 있는 새로 생긴 공동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문화 NSW에서 진행 중인 일들을 보완할 것입니다.

다문화 NSW의 프로그램과 계획들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multicultural.nsw.gov.au를 방문하세요.

본 기사는 멀티컬쳐 NSW 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