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W 서핑 인명 구조대(Surf Life Saving NSW)는 최신 모델을 포함한 드론을 사용하여 야간 구조 활동을 할 것이라고 9NEWS가 전했다.

새로운 드론 10대는 적외선 기술, 열화상 스캐닝, 날씨 변화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 더 멀리 비행할 수 있다. 향상된 기술 덕분에 서핑 인명 구조대원들은 야간뿐만 아니라 홍수가 일어난 물 속에서도 구조 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Surf life savers have used the drones to conduct 26 night searches with NSW Police. (Nine)
Surf life savers have used the drones to conduct 26 night searches with NSW Police. (Nine)

호주 무인 항공기 서비스(AUAVS, Australian Uncrewed Aerial Vehicle Service)는 현재 뉴사우스웨일스 주 해안선을 따라 드론 감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UAVS의 수석 원격 조종사 폴 하디(Paul Hardy)는 드론이 “정말 빠르게” 현장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하디는 “여전히 일상적인 해변 순찰 작업에 드론을 사용하고 있으며, 갯바위 어부들을 위해서도 드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서핑 인명 구조대원들은 이러한 새로운 드론을 사용하여 NSW 경찰과 함께 26건의 야간 수색을 실시했는데, 대부분 해안에서 실종된 사람들을 찾는 것이었다.

“드론은 실종자 수색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동력을 잃고 해안에 표류하는 선박을 찾는 데도 유용합니다.”

작년 뉴사우스웨일스 홍수 때 몇 주 동안 구조대가 가지 못한 마을을 지원하는 데 처음 사용되었다.

드론은 순찰 차량에 보관되어 있으며 해안에서 언제든 사용될 준비가 되어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