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대피해야 했던 시드니 마스콧 아파트 단지 소유주들은 거주하기에 안전하지 않은 부동산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택담보대출을 갚고 있기 때문에 정부의 환매 계획을 요구하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마스콧 타워(Mascot Towers)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어 2019년에 거주자들이 대피해야 했고, 이로 인해 133명의 소유주들이 재정적, 정서적 고통에 빠졌다. 1차 대피 4주년을 맞아 소유주들은 리스모어(Lismore) 수해 피해자들을 위한 것과 유사한 부채 청산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The Mascot Towers were evacuated in 2019 after major cracks were found in the building. (Nine)
The Mascot Towers were evacuated in 2019 after major cracks were found in the building. (Nine)

아파트 소유주인 트레이시 시한(Treacy Sheehan)과 그녀의 다섯 살 난 아들은 심각한 구조적 균열로 인해 2019년에 대피해야 했다.
“은행 계좌에서 100만 달러가 빠져나간 거에요… 엄청난 손실입니다.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첫 해에, 우리는 다섯 번 이사했어요.”
시한은 모든 초기 서류에는 건물이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소유주인 지에 딩(Jie Ding)은 그녀가 퇴거 명령을 받기 두 달 전에 그녀의 백만 달러짜리 아파트를 샀었다.
“이 건물을 지날 때마다, 저는 너무 슬퍼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소유주들은 현재 하룻밤에 400달러까지 임대료 구호를 받고 있지만, 이것은 6월이면 끝난다. NSW 정부는 타워를 구입하는 데 5천만 달러가 들 것이라는 의견을 받았다. 이미 거주자 숙소에 9백만 달러를 썼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