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wide News에 다르면 작년 미국 3대 버거 중 하나인 Five Guys가 호주에 진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처음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버거 체인점의 첫 번째 호주 매장은 시드니의 CBD에 설립하여, 더 많은 지역으로 확장되기 전에 플래그쉽 스토어(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로 설립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계획에 차질이 생겨 CBD 지점 오픈 지연으로 기다리는 사람들을 실망시키기 보다는, 펜리스(Penrith)에 첫 매장을 오픈 함으로 원래 일정을 고수하기로 결정했다.

The Rocks, Ribs & Burgers 및 The Butcher and the Farmer와 같은 브랜드를 감독하는 시드니에 본사를 둔 그룹 Seagrass Boutique Hospitality는 호주의 Five Guys의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이들은 펜리스에 하루에 4만대의 차량 유치가 가능한 500㎡(제곱미터)의 Five Guys매장을 정착하기까지 6개월이 시간이 걸렸는데, 펜리스는 교외 지역의 허브로써 큰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agrass는 현재 CBD와 Darling Harbour, Circular Quay 및 Broadway 주변의 추가 장소도 고려하고 있으며 멜버른과 골드코스트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 있다. 1986년 버지니아에서 출범한 Five Gyus는 현재 영국, 스페인, 싱가포르, UAE, 쿠웨이트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15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햄버거, 핫도그, 갓 자른 감자튀김으로 인기가 있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김유정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