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빅토리아 시골에서 수색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실종된 할머니의 가족은 할머니의 실종에 범죄가 연루되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여성 콜린 사우스(Colleen South)는 7월 1일 오후 3시 30분경 레너운 파크에서 2006년 은색 현대 게츠 승용차를 운전하는 것이 마지막으로 목격되었다.

이 58세 여성의 차량은 7월 3일 북부 빅토리아주의 와이치프루프에서 동쪽으로 15킬로미터 떨어진 분굴루크의 맥키스 로드 앞바다에서 발견되었다.

그녀의 신분증이 담긴 가방이 근처 나무 옆에 놓여 있었다. 그녀의 가족은 그 후 그녀의 소지품과 함께 “도와주세요(help me please)”라고 손으로 쓴 쪽지를 발견했다.

그녀의 조카 패라 막(Farah Mak)은 “스완 힐에 있는 친척들을 만나러 가던 중 무슨 끔찍한 일이 일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차에서 내려 20m 거리를 걸어 나무 아래에 앉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녀의 일기장이 거기 있었는데, 나중에 제 어머니는 일기장 뒤에 ‘도와주세요’라는 메모와 펜을 발견했습니다.”

막은 이 쪽지가 급하게 작성된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이전에 그녀가 쓴 일기장의 나머지 부분은 깔끔한 대문자로 쓰여져 있었던 것과 다르게, 도와달라는 쪽지는 급하게 쓴 필기체로 쓰여져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우리는 그녀가 그 나무 아래에 앉아 있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녀의 일기에 따르면 누군가가 그녀에게 다가왔습니다. 그들이 그냥 지나쳤는지, 그리고 그녀가 차에 탔는지 모릅니다. 거기서부터 어떤 범죄 행위가 개입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레베카 올슨(Rebecca Olsen) 경정은 18일 사우스의 실종이 의심스러운 것으로 취급되지 않고 있으며 이 쪽지는 그녀가 실종되기 전에 작성된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올슨은 “현 단계에서 이것이 의심스럽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은 없으며 모든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막은 부디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했지만 실종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실종자 사우스의 딸인 베로니카(Veronica, 21)는 엄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콜린의 성격에 딸에게 연락하지 않는 것은 정말 이상합니다.”라고 막은 말했다.

베로니카는 어머니를 찾는 것을 돕기 위해 1000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고, 빅토리아 경찰도 대중에게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막은 사우스의 가족이 제정신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것은 감정적인 롤러코스터입니다, 슬픔도 있고, 좌절도 있고, 분노도 있습니다. 가족 중에 실종자가 있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설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무인기와 말, 개 등을 동원해 사우스의 차량이 추락한 지역의 울창한 덤불 지대를 수색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경찰은 19일 그 지역에 목격자용 캐러밴을 설치할 것이다. 실종자 사우스는 약 154cm의 키에 탄탄한 체격이며 갈색 머리와 녹색 눈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청바지에 검은색과 흰색 줄무늬 셔츠를 입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다.

Colleen South has been missing since July 1. (Supplied)
Colleen South has been missing since July 1. (Supplied)

경찰은 실종자의 사진을 공개하고, 그녀를 보거나 그녀의 행방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스완 힐 경찰서에 연락하도록 요청했다. (03) 5036 1600.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