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도, 스토킹, 폭행 혐의로 수배 중인 한 남성이 시드니 서부에 있는 자택에서 바리케이드를 치고 경찰을 네일건으로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40세의 마흐무드 카팁(Mahmoud Khatib)은 26일 오후 4시경 사우스 그랜빌(South Granville)의 브뤼셀 스트리트(Brussels Street)에서 시작된 NSW 경찰(NSW Police)과의 협상에서 자신의 집을 불태우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찰이 수색 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집에 들어갔을 때 네일건으로 위협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그의 어머니 누라 카팁(Noura Khatib)은 집 안에서 칼에 찔려 사망했고, 살인 혐의가 있었던 그의 여동생은 정신 건강을 이유로 무죄 판결을 받았다.

한 주민은 9news에 마흐무드 카팁(Mahmoud Khatib)이 어머니의 죽음 이후 어려움을 겪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누구도 경험해서는 안 될 일을 경험했고 그 이후로 예전과 같지 않았습니다.”라고 주민은 말했다. 경찰은 사건을 계속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전문 경찰관과 탐지견 부대의 도움을 받아 40세 남성을 체포하기 위해 거주지에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현장에서 NSW 구급차 구급대원에게 치료를 받은 후 안정된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라고 NSW 경찰은 성명에서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