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된 시드니 기차 노선을 현대식 메트로 서비스(modern Metro services)로 전환하는 데 1년에 걸쳐 11억 달러가 추가로 소요되며 약 12개월 동안 노선이 폐쇄된다고 9news가 보도했다.

크리스 민스(Chris Minns) 뉴사우스웨일즈주 총리는 정부가 기존 교통 예산에서 이 자금을 투입하여 비롱(Birrong)과 매릭빌(Marrickville) 사이의 T3 뱅크타운(T3 Bankstown) 노선의 전환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환 작업은 내년 7월에서 10월 사이에 시작되어 약 12개월 후에 끝나고 2025년 말에 서비스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민스(Minns)는 1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이 프로젝트로 인해 수만 명의 통근자들이 겪게 될 혼란에 대해 정부가 “미리 사과한다”고 말했다. 뉴사우스웨일즈 교통부(Transport for NSW)와 시드니 메트로(Sydney Metro)는 폐쇄 기간 동안 운영할 임시 교통 계획을 개발하고 있다. 뉴사우스웨일스 교통부(Transport for NSW)는 보도자료를 통해 “급행 서비스를 포함한 빈번한 전용 버스 노선”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부(Transport)는 또한 뱅크타운(Bankstown)에서 리드컴(Lidcombe)까지 T3 노선을 이용해 승객을 도심으로 수송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도시와 남서부 메트로의 시드니햄(Sydenham)에서 채스우드(Chatswood) 구간도 2024년 중반에 개통될 예정이라고 민스(Minns)는 말했다.

조 헤일런(Jo Haylen) 교통부 장관(Transport Minister)은 이러한 전환이 서비스의 “엄청난 증가”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뱅크타운 라인(Bankstown Line)의 일부 역에는 피크 시간대에 시간당 4편의 열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 지하철 구간이 완공되면 4분마다 기차가 한 대씩 운행될 것입니다.”

호주 철도 협회( Australian Railway Association)는 이 발표를 환영했다.

“T3 뱅크타운 라인(T3 Bankstown Line) 업그레이드는 시드니의 가장 큰 철도 병목 현상 중 하나를 해결할 더 빠른 턴업 앤 고(turn-up-and-go) 서비스를 제공하여 승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CEO 캐롤라인 윌키(Caroline Wilkie)는 말했다.

“시드니 남서부 승객들은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빠른 기차 서비스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매시간 최대 15편의 열차를 운행하며 시드니의 주요 고용 및 교육 허브인 노스 시드니(North Sydney)와 맥쿼리 파크(Macquarie Park)를 연결할 것입니다.”

메트로 무인 열차는 2019년부터 탈라웡(Tallawong)에서 채스우드(Chatswood)에 이르는 북서쪽 철도 노선에서 운행되고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