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명의 시드니 주민들이 공항 정비로 인한 야간 운행금지 시간에도 항공기 소음으로 인해 수면을 방해받게 될 예정이라고 9news가 보도했다.

낮 동안의 항공기 소음은 공항 주변의 많은 교외 지역에서 생활의 일부이지만 이제 밤에도 주민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8일 이번 주부터 연말까지 시드니 공항의 주요 남북 활주로 유지보수 작업과 새로운 유도로 건설로 인해 최대 70일 동안 항공기 소음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오후 11시부터 오전 6시까지 운항 금지 시간이 정해져 있지만, 유지보수 작업으로 인해 화물기와 긴급 서비스 항공편을 포함한 일부 항공편 운항이 금지에서 면제된다.

이러한 항공기는 이제 다른 활주로를 사용해야 하므로 교외 지역 주민들이 밤새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커넬(Kurnell), 라 페루즈(La Perouse), 필립 베이(Phillip Bay), 리틀 베이(Little Bay) 및 보타니(Botany) 일부 지역 주민들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More aircrafts will be flying after the night curfew to accommodate the maitenance. (9News)
More aircrafts will be flying after the night curfew to accommodate the maitenance. (9News)

시드니 공항(Sydney Airport)은 약 3000가구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추정한다. 지역 주민들은 이번 결정을 ‘재앙’이라고 부르며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결정으로 상황이 매우 나빠질 겁니다. 운항 금지 시간에는 항공편들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시드니 공항 지역사회 포럼(Sydney Airport Community Forum)의 케빈 힐(Kevin Hill)은 말했다.

“활주로 공사가 중단될 때까지 커넬(Kurnell)에서 잠을 잘 수 없을 것입니다.”

랜드윅 시의회(Randwick Council)는 소음이 이미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딜런 파커 시장(Mayor Dylan Parker)은 “우리 의회는 불만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 전체에 걸쳐 항공기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방해할 추가 조치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작업이 지연되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공항의 수요 증가를 따라잡기 위해 필요한 조치이다. 보다 광범위하게는 시드니(Sydney) 전역의 주민들은 웨스턴 시드니 공항(Western Sydney Airport)이 개장하면 향후 몇 년 동안 항공기 소음 패턴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새로운 공항으로 인해 킹스포드 스미스(Kingsford Smith), 뱅크스타운(Bankstown) 및 캠든 공항(Camden airports)의 항공기 비행 경로가 변경될 수 있다. 캐서린 킹 교통부 장관(Transport Minister Catherine King)의 대변인은 시드니의 영공은 이미 혼잡한 상태이며 신공항은 올해 말 발표될 환경영향평가서(Environmental Impact Statement) 초안에서 조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올해 초 웨스턴 시드니 공항(Western Sydney Airport)의 24시간 비행 계획이 발표된 이후 나온 것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