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시드니 사람들은 크리스마스를 대비해 식품을 비축하기 위해 상점에 몰려들었다.

이틀을 남기고 사람들이 주말 축제를 준비하면서 어시장, 정육점, 슈퍼마켓으로 몰려들었다. 시드니 피쉬마켓에서는 새벽 4시부터 기념행사를 위해 싱싱한 해산물을 사는 쇼핑객들이 떼를 지어 모였다고 9NEWS에서 보도했다.

한 노동자는 “36시간 연속 근무, 직진 근무, 중간 휴식 시간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직장인들에게는 크리스마스 당일 오전 5시부터 오후 5시까지 36시간 동안 사람들이 축제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사두는 쇼핑 열기는”마라톤”으로 묘사된다.

겟피쉬의 카르멜로 롬바르도는 “마라톤 시작부터 끝까지 분위기가 짜릿하다”고 말했다.

수산시장에서는 앞으로 36시간 동안 1톤의 해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며, 11만명 이상이 현장에서 식품을 구입할 예정이다. 그렉 다이어 시드니 피시마켓 CEO는 “36시간 동안 350톤의 해산물을 전 세계에 유통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놀라운 수치”라고 말했다. 피쉬마켓도 분주할 뿐 아니라 정육점 주인들도 품절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텐더고메 부처리 혼즈비의 아담 스트래튼은 “이번 주 초반에는 다소 걱정했지만 오늘은 확실히 엄청나게 몰려 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가 이틀 남짓 남은 날은 매우 바쁘다. 사람들이 해산물은 냉장고에 일찍 넣어두고 싶어하지 않아 오늘은 햄과 칠면조를 사러 우리에게 오는데 내일은 해산물이 대부분일 것이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비축하고 있기 때문에, COVID-19에 대한 우려는 고객과 가게 주인 모두에게 남아있다. 다이어는 “올해에는 우리는 모든 건강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 매우 조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트래튼은 가족들의 가까운 접촉으로 인해 일부 주문이 취소되는 것을 목격했지만, 모든 사람들은 여전히 주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두가 축하하고, 가족을 초대하고, COVID-19가 모두를 위해 그것을 망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스트래튼은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