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스턴(Frankston) 연쇄살인범 폴 데니어(Paul Denyer)의 피해자 가족, 친구들은 3건의 살인을 저지른 살인범의 가석방 여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폴 데니어는 1993년 멜버른에서 세 명의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30년을 복역한 후 11일부터 가석방 자격을 얻게 되었다.

살인범의 피해자 가족들은 그들이 완전히 어둠 속에 방치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데니어는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으나 항소심에서 가석방 불가 기간인 30년으로 감형되었다.

데니어는 프랭스턴 지역에서 나탈리 러셀(Natalie Russell), 엘리자베스 스티븐스(Elizabeth Stevens), 어머니 데보라 프림(Deborah Fream)을 살해했다.

Paul Denyer is eligible for parole from today after serving 30 years for the murders of three women. (Nine)
Paul Denyer is eligible for parole from today after serving 30 years for the murders of three women. (Nine)

18세의 스티븐스(Stevens)는 93년 6월 11일 도서관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버스에서 내린 후 데니어에게 살해당했다.

93년 7월 8일에는 시포드(Seaford) 지역의 어머니 프림(Fream, 22세)이 자신의 차 안에서 데니어의 기습을 받아 사망했다. 그로부터 2주 후, 17세의 나탈리(Natalie)는 학교에서 집으로 걸어가던 중 살해당했다.

나탈리의 부모인 브라이언과 카멜 러셀(Brian and Carmel Russell)은 두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은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에 있는 것 같다. 우리가 잘못된 일을 한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성을 밝히지 말라고 요청한 나탈리의 가장 친한 친구인 카렌(Karen)은 지난 몇 년 동안 살인자는 가석방 대상이 될 수 없도록 법안을 바꾸도록 정부에 캠페인을 벌여왔습다.

“그가 우리에게서 빼앗아간 것은 정말 엄청납니다. (나탈리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였어요. 이 사건이 처리되는 방식이 매우 끔찍했기 때문에 정부가 정말로 개입하여 무언가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메리-앤 토마스(Mary-Anne Thomas) 정부 장관은 11일 데니어의 석방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논평을 거부했다.

그녀는 “가석방위원회의 일은 그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말했다.

“저는 가석방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추측하거나 추측하지 않을 것입니다.”

법무부와 지역 사회 안전부(Department of Justice and Community Safety) 는 기밀 유지 법에 따라 수감자가 가석방을 고려 중이거나 가석방이 결정된 것을 대중에게 알릴 수 없다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