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월스 슈퍼마켓은 한 고객이 야채 샐러드를 구매 후 그 안에서 “독성이 매우 높은” 식물을 발견을 하여 조사에 착수했다고 7NEWS가 전했다.

고객은 레딧에 울월스 브랜드의 뾰족한 “바늘이 달린” 잎을 발견하고 놀랐다고 공유했다.

The shopper discovered this ‘barbed’ leaf in their salad mix. Credit Reddit
The shopper discovered this ‘barbed’ leaf in their salad mix. Credit Reddit

놀라운 반전으로, 그 고객은 그들의 접시에서 뾰족한 잎을 발견하기 전에 식사를 거의 다 마쳤으며, 그들이 이미 비슷한 잎을 마셨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그들은 “샐러드를 거의 다 먹었을 때 이것을 발견했고, 내가 내일도 살아있기를 바란다”고 썼다.

이에 아래와 같은 수많은 댓글들이 달렸다.

“남편은 원예가이다. 그는 이것이 일종의 밤 그늘이며 독이 있고 어떤 형태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100% 보고해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그것이 Solanum Prinophylum, 또는 다양한 Solanum 품종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고양이에게는 독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인간에게는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떤 품종들은 식용 베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어떤 품종은 사람들에게 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울월스 대변인은 7NEWS.com.au에 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우리는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매우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 고객의 보고서를 보고 실망했다”고 말했다.

“고객이 당사 제품의 품질에 대해 우려할 경우 현지 매장에 연락하여 교체 및 환불을 요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Woolworths Baby Spinach Spinach 280g
울월스 Woolworths Baby Spinach Spinach

7NEWS은 Woolworths 재배자들이 재배 및 수확 중 잡초의 존재를 관리하기 위해 농장에 잡초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제품 포장 공정은 수확 전 검사, 수확 후 검사, 교반 세척, 제품 등급 부여 및 사전 포장 분류를 포함한 잡초에 관한 다수의 이물질 제어 및 제거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