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체컨설팅 샐리 박 컨설턴트입니다.

요즘 부동산 마켓이 활기를 찾은 듯, 인기 매물들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있는데, 첫주택 구매자이거나, 혹은 투자자시라면, 이번 아티클을 집중해서 한번 읽어보셨으면 해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트레인을 이용해 시티로부터 1시간 조금 넘는 거리의 역세권의 1 bed 아파트와 시티로부터 35분 거리의 (향후 메트로를 이용하면 20분대)아파트의 1 bed 가격이 비슷하다면 어느곳을 더 고려하시겠습니까?

지난주 웨스트미드(Westmead)와 에드먼슨 파크(Edmondson Park) 두 곳을 인스펙션 다녀온 후 저의 느낌은 에드먼슨 파크는 시드니 외곽의 새로운 주거 단지였고, 웨스트미드는 교통, 의료, 교육의 중심지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Edmonson Park은 유명 디벨로퍼의 자체브랜드 단지 조성이라는 장점이 있고 다음번 기회에 좀더 자세히 다룰 예정이지만, 이번 아티클에서는 , 웨스트미드에 대해 우선 말씀드리려고 해요.

시드니 지도를 보시게 되면, 웨스트미드는 시드니의 제2의 도시로 불리는 파라마타 역에서 1정거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웨스트미드역 기존 트레인 라인에 메트로 라인이 새로 생겨나고, 게다가 경전철(Light Rail) 웨스트미드 역까지 신설되는 지역입니다. 지난주 저희가 해당 아파트 인스펙션을 다녀왔는데요. 웨스트미드 트레인 역까지 걸어서 4-5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아파트가 있습니다.

또한 웨스트미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웨스트미드 병원과 어린이 병원인데요. 웨스트미드는 남반구에서 가장 큰 의료 센터가 있는 지역입니다. 현재 2021년 올해 완공 예정인 이노베이션 센터가 아파트 건너편에 있고, 건물 아래 층엔 리테일 샵들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현재 의료, 연구 및 교육 부문에 18,000개의 일자리가 있으며, 향후 2036년까지 5만 개의 일자리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2036년까지 40%의 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해당 아파트에서 불과 100m 거리, 바로 앞에는 주황색 지붕의 고풍스러운 웨스턴 시드니 유니 캠퍼스 건물이 자리 잡고 있으며, 높은 순위의 파라마타 마리스트 하이 스쿨도 400m 근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공원으로는 강변을 따라 조깅 및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유명한 파라마타 강 옆의 엄청난 규모(85ha)의 파라마타 공원이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Stage 1에는 5개의 빌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1, A2, B1, B2는 다 지어져 바로 입주가 가능한 빌딩이고, B3는 2021년 중순에 세틀 계획입니다. 스테이지 2도 2022년 런칭 계획에 있습니다.

웨스트미드의 성장 요인, 여러분도 동감하시나요? 직접 해당 아파트 및 동네를 둘러보시면 느낌이 오시리라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Sally Park 컨설턴트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Disclaimer: 본 칼럼은 부동산 관련 일반적인 이해를 위해 쓰였으므로 이와 관련한 법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저희 리체 컨설팅은 2009년 창립 이래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컨설팅 회사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자산 증식을 목표로 고객 여러분께 꾸준히 수익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해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riche consulting_sally

Sally Park/ 샐리 박 컨설턴트
Property Consultant
M 0430 103 633
sally@riche-consulting.com
W www.riche-consulting.com
Youtube>> Riche Consulting
A Suite 23/ 809 Pacific Hwy Chatswood NSW 2067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