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 마리의 붉은 게들이 산란기를 맞아 매년 이시기에 이동을 시작함에 따라 크리스마스 섬이 휴일을 맞았다고 9NEWS에서 전했다.

매년 이 기간에 게들은 숲에서 나와 바다로 향하며 번식하고 산란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데, 이 광경은 BBC 프리젠터 데이비드 애튼버러(David Attenborough)가 자신의 “텔레비전에서의 가장 위대한 순간 중 하나”로 꼽은 바 있다.

Red crabs migrate on Christmas Island on David Attenborough's A Perfect Planet. (Nine)
Red crabs migrate on Christmas Island on David Attenborough’s A Perfect Planet. (Nine)

이 여정의 시기는 주로 월 마지막 주기인 보름달 주기에 따라 결정되지만, 올해는 늦은 장마로 인해 이동이 불규칙해졌다. 크리스마스 섬 관광은 수많은 게들이 미션을 시작했다고 확인했다. “크리스마스 섬의 붉은 게 군단이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약간의 비가 정글에서 바다로의 연례 행진을 시작했습니다,”라고 관광 단체는 말했다
섬 전체에 도로 통제가 시행되어 있으며 운전자들은 작은 생물들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서 운전하라고 권고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섬은 호주 본토에서 서쪽으로 1,500km, 퍼스에서 2,6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붉은 게 이동은 일반적으로 이동 이후 바다에서 수백만 개의 알이 부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알은 물고기와 고래상어들이 크리스마스 섬으로 자신의 연례 식사를 위해 접근함에 따라 생존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10년에 한 번 또는 두 번 정도의 빈도로 많은 양의 알이 자연의 시련을 견디고 생존하여 섬의 붉은 게 개체수를 유지시키게 된다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