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기반을 둔 주요 글로벌 건설 업체가 전 세계 인력의 약 10 %에 해당하는 수백 개의 일자리를 줄일 것이라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부동산 대기업 Lendlease는 전 세계 인력의 10%를 감원하기 위해 최대 740개의 일자리를 도마 위에 올렸다. 이 충격적인 발표는 호주 전역의 건설 업계가 몇 년 동안 타격을 입은 후 “보다 지속 가능한” 성과를 제공하기 위한 5개년 턴어라운드 계획의 일환으로 나온 것이다.

직원들에게 보낸 내부 메모에서 Lendlease의 토니 롬바르도(Tony Lombardo) 대표는 최근 감원 조치의 일환으로 호주 지사를 약 5% 감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인력의 15%에 해당하는 감원 인력의 대부분은 해외 근로자가 받게 될 것이다.

최대 740개의 일자리가 줄어들 것으로 파악된다. Lendlease대변인은 NCA NewsWire의 연락을 받았을 때 감원되는 총 일자리 수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롬바르도(Lombardo)는 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직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을 위해 더 탄력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인력을 위해 지속 가능한 경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조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인력 감축이 회사의 프로젝트 납품이나 진행 중인 작업, 완료 및 관리 중인 자금 목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Lendlease는 상반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면서 주가가 6% 하락하는 등 호주 주식시장에서 타격을 입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