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부가 케이지 사육 달걀(caged eggs)의 단계적 퇴출을 검토할 예정인 가운데 달걀 한 판 가격이 15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호주 농업부 장관들은 13일 목요일에 만나 케이지 계란 금지 시기를 2036년으로 10년 앞당기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계란을 생산하는 농부들은 장관들이 2046년부터 단계적 폐지를 권고하는 새로운 버전의 호주 가금류 동물 복지 표준 및 지침(the Australian Animal Welfare Standards and Guidelines for Poultry)을 지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뉴질랜드(New Zealand)의 신속한 케이지 계란 금지 조치로 인해 계란 한 판 가격이 최대 12.50달러까지 치솟았다.

뉴사우스웨일스 영(Young in NSW)의 LPC 가금류(LPC Poultry) 농장 소유주이자 전무 이사 인 브렛 랭필드(Brett Langfield)는 11일 농부들이 앞당기려는 날짜가 소비자와 농부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과정을 서두르면 소비자들이 가장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우려됩니다.”라고 말했다.

“아직 대출을 받은 농부들이 있고, 그들은 인프라 비용을 갚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정부에 의해 고립된 채 남겨질 것입니다. 우리는 2046년까지 20년간 케이지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체계적인 전환은 소비자가 계란 가격 상승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혼란이나 우려를 줄일 것입니다.”

랭필드는 농부들이 10년 일찍 케이지 사육 달걀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려면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실현하려면 향후 10년 동안 우리 업계에 투자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케이지를 사용하지 않는 작업에는 케이지를 사용하는 작업보다 세 배 더 많은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브리짓 맥켄지 상원의원(Nationals Senator Bridget McKenzie)도 Today와의 인터뷰에서 날짜를 앞당기기로 한 결정은 “계란뿐만 아니라 많은 일상용품에 계란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급 체인을 통해 식품 비용을 상승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매일 1,700만 개의 계란을 먹습니다. 그리고 매일 모든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달걀의 40%는 실제로 많은 가정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케이지 사육 달걀입니다. 다른 나라에서 비슷한 결정이 내려질 때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밤 식탁에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데 드는 비용이 더 비싸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