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젊은 층이 생활비 경색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9news가 전했다.

생활비 영향을 측정하는 Finder의 조사에 따르면 호주 Z세대의 77% 이상이 돈 걱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세에서 26세 사이의 성인이 경제적 스트레스로 인해 지출을 가장 많이 줄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호주의 다른 어떤 연령대보다 높았다.

더 넓게 보면 호주인의 약 59%, 즉 1,190만 명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재정적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남성은 49%에 불과한 반면, 여성은 69%가 재정적 압박을 느낀 적이 있다고 인정하는 등 여성의 상황이 훨씬 더 심각하다.

Finder의 전문가인 레베카 파이크(Rebecca Pike)는 전국적으로 가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수백만 명이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청구서를 지불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재정적 압박은 정신 건강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으며 건강과 관계, 생활 방식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Z세대의 66%가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재정적 압박으로 인해 삶의 즐거움이 줄어들고 있다고 답해 가장 행복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약 59%이 이렇게 느끼고 있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