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안토니 알바네제 총리는 본다이 웨스트필드에서 본다이 범인을 막은 프랑스 국적자에게 호주에 머무를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건설 노동자인 데미안 게로와 실라스 데스프레오가 토요일 오후 조엘 카우치의 살인적인 난동을 끝내기 위해 정지된 에스컬레이터에서 저지하는 영상이 나왔다.

시드니 모닝 헤럴드에 따르면 게로는 볼라드와 함께 에스컬레이터 맨 위에 서 있었고 나중에 에이미 스콧 경감을 따라 카우치를 향해 질주할 때 다른 행인들과 함께 금속 카페 의자를 휘둘렀다. 게로는 호주 비자 신청을 처리 중이지만 알바네제는 오늘 아침 기자들에게 그가 여기서 환영받는다고 말했다.

“당신은 원하는만큼 머무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호주 시민이 되기를 환영하며, 이것은 프랑스에 대한 손실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의 비범한 용기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것은 우리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고있는 때에 인간성의 본질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합니다. 이 나라의 시민이 아닌 사람이 그 에스컬레이터 맨 위에서 용감하게 서서 이 가해자가 다른 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막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참사를 일으키지 못하게했다는 것입니다.” 라고 알바네제는 말했다.

그는 게로에게 “비범한 노력”에 대해 감사했다.

지난 13일 오후 시드니 동부 교외 본다이 웨스트필드에서 남성이 무작위로 쇼핑객들에게 칼을 휘둘렀고 6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

그의 모습이 담긴 CCTV가 소셜미디어에 퍼지면서 그의 비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밝혀졌고, 온라인 청원 사이트 체인지(change.org)에는 그에게 시민권을 부여해야 한다는 청원이 올라왔으며, 1천800명 이상이 서명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