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AI(인공지능) 로보틴호 (Robotinho)조별 예상성적표
호주가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Sam Kerr와 Caitlin Foord와 같은 경험과 재능을 겸비한 선수들의 공격력을 높이 평가했다. 강력한 공격 라인을 최고 장점으로 부각했다. 그러나 팀의 수비 능력의 취약성을 단점으로 들었다. 홈 그라운드 이점이 팀 사기를 높이고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호주는 조별리그를 넘어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

그룹 B

캐나다
호주
나이지리아
아일랜드

호주 대 아일랜드
호주는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강팀이며 최근 몇 년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반면에 아일랜드 공화국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호주의 스피드를 따라가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예상: 호주 2-0 승리

호주 대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는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다. 굿 파이팅이 예상되지만 호주 산을 넘기가 힘들다. 예상: 호주 3-1 승리

호주 대 캐나다 
강팀의 팽팽한 맞대결이 예상되나 캐나다가 우위를 점할 것이다. 예상: 캐나다 2-1승리

그룹 H

독일
한국
콜롬비아
모로코

한국 대 콜롬비아
콜롬비아와 한국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한국이 더 강한 팀으로 간주된다. 한국은 영국 여자 슈퍼 리그에서 최고 득점자 중 한 명인 지소윤과 같은 몇 명의 뛰어난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콜롬비아에는 몇몇 재능 있는 선수가 있지만 토너먼트의 다른 팀에 비해 깊이와 일관성이 부족하다. 예상: 한국이 2-0으로 승리

한국 대 모로코 
모로코는 약한 팀 중 하나다. 선수 개인의 면모와 경기력으로 볼 때 한국이 크게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 한국이 4-0으로 승리

한국 대 독일 
이번 매치업은 조별 리그에서 가장 치열한 경기중 하나가 될 것이다. 두 팀 모두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고 국제 경기에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독일의 깊이와 경험은 이번 경기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다. 예상: 독일이 2-1로 승리.

겨울 추위 달구는 호주 축구열기
32개국 참가 64경기 열전

2023 FIFA여자 월드컵 열기가 뜨겁다. 20일 시드니 올림픽 파크에서 열리는 호주-아일랜드 개막경기를 시작으로 32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결승까지 포함 총 64 경기가 펼쳐진다.
호주에서 35경기가 5개 도시에서, 그리고 뉴질랜드의 4개 도시에서 29경기가 거행된다.
조별리그 B조에 속한 호주는 개막일 경기에 이어 27일에는 나이제리아와 2차전(브리즈번 스타디움)을, 그리고 31일에 캐나다(멜버른 렉탱귤라 스타디움)와 격돌한다.
조별리그 H조에 속한 한국은 7월 25일 시드니에서 콜롬비아와 1차전을 치르고, 30일 애들레이드에서 모로코 전을, 그리고 8월 3일 브리즈번에서 독일과 3차전을 벌인다.

경기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이번 대회의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유료 TV인 옵투스 스포츠가 전 경기를 생중계하며 공중파 방송사 Ch7은 총 15경기를 호주 전역에 생중계하고 재방송 및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8강진출 도전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16강의 문턱을 넘어 사상 첫 8강 진출에 도전한다.
2003년 미국 대회를 시작으로 통산 3차례 여자 월드컵 본선 무대에 나선 한국은 2015년 캐나다 대회에서 16강에 오른 게 역대 최고 성적이다.
미국 대회와 2019년 프랑스 대회에서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조별리그 H조에 속한 한국은 7월 25일 시드니에서 콜롬비아와 1차전을 치르고, 30일 애들레이드에서 모로코 전을, 그리고 8월 3일 브리즈번에서 독일과 3차전을 벌인다.

조별리그 B조에 속한 호주는 개막전에 이어 27일에는 나이제리아와 2차전(브리즈번 스타디움)을, 그리고 31일에 캐나다(멜버른 렉탱귤라 스타디움)와 격돌한다.

편집고문 | 박병태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