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에 20세의 학생이 5일 동안 남겨진 파스타 섭취 후 사망한 사례가 최근에 TikTok, Reddit 및 YouTube를 통해 다시 떠오르면서 충격과 공포가 퍼져 나가고 있다고 NEWS.COM.AU에서 보도했다.

한 비디오에서는 ‘AJ’라는 청년이 주방 카운터에 5일 동안 두고 먹은 남은 스파게티로 인해 치명적으로 중독되어 사망한 사례를 다루고 있으며, 이 비디오는 단 24시간 만에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

많은 댓글 작성자들은 음식을 올바른 조건으로 보관하지 않으면 심각하게 아프고 사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절대적인 공포를 표현했다. AJ의 경우, Clinical Microbiology 저널에 따르면 이 벨기에 청년은 익힌 파스타를 먹은 후 이상한 맛이 났지만 새로운 토마토 소스를 추가했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무시했고, 극도로 아픈 후, 그는 병상으로 가서 병상에서 아프다는 느낌을 자려고 했지만 다음 날 아침에는 그의 슬픈 부모에 의해 침대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다.

사후 검시에서는 중심엽간 간 괴사가 있어 기관 쇼트다운을 유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오염된 음식에서 발생한 독소인 박실러스 세레우스로 인한 것이었다.

Food Standards Authority는 박실러스 세레우스가 구포를 형성하는 세균으로 음식이 오염되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는 독소를 생성한다고 설명한다. AJ는 이 두 가지 증상을 모두 경험했지만 일반적인 음식 중독 증세로 여기고 물을 많이 마시고 약을 복용하지 않았다.

의료 저널은 AJ가 스파게티를 전자레인지에서 데웠지만 스포츠를 하러 나가려고 하다가 두통, 복통 및 메스꺼움을 느껴 30분 후에 집으로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그는 몇 시간 동안 구토를 하고 자정쯤에 잠들기 위해 화장실에 두 번 가다가 사망하고 만 것.

AJ가 거의 15년 전에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이야기는 2019년에 인기있는 의학 저널에 문서화되어 공개되었다. 이 이상한 사례가 TikTok 사용자 @jpall20이 게시한 비디오에서 자세히 다루어지면서 다시 떠오르게 되었으며, 그 비디오는 다른 사람들을 경고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Reddit에서도 사람들은 냉장고에 저장하지 않은 남은 음식을 먹은 것을 고백하면서 동일하게 충격을 받았다.

이런 극단적인 음식 중독의 의학 용어가 ‘볶은 밥 증후군 (FRS)’이라고 지칭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용어는 초기에 아시아 요리와 관련이 있었으며 이를 제1차 필리핀 국립 영양 지원회에 따르면 “볶은 밥 증후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음식을 올바르게 다루고 조리하면 중독의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 가능하면 즉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지만 올바르게 보관하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