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패스트푸드 노동자 노조(Retail and Fast Food Workers Union, RAFFWU)는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야간 노동자들이 정규 근무 시간으로 전환이 강제되면서 임금 삭감에 시달렸다며 울워스(Woolworths)를 법정에 세운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노조는 2021년 빅토리아(Victoria)와 태즈메이니아(Tasmania)의 100개 매장에 걸쳐 1,400명의 울워스(Woolworths) 직원들이 경고 없이 주간 또는 오후 근무로 이동하도록 했다고 주장한다.

“노동자들은 2021년 4월 21일 밤 회의에 끌려갔고 야간 업무가 중단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라고 RAPWU의 비서인 조쉬 컬리넌(Josh Cullinan)가 9news에 말했다.

“1,400명이 넘는 근로자들이 이 사실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근무일이나 저녁에 업데이트된 효율성을 제공하라고 들었습니다. 다른 지원을 받을 기회 없이 매장에서 직접 겪은 것입니다. 많은 노동자들에게 고통스럽고 속상했습니다.”

노조는 울워스(Woolworths)가 벌금을 피하고 식사시간을 근로자들에게 지급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명단을 변경했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결정으로 일부 정규직 직원의 경우 연간 최대 3만 달러의 임금 삭감 효과가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컬리넌(Cullinan)은 “노동자들이 명단 변경에 이의를 제기하고 교대 근무에 계속 나타났을 때, 그들은 집으로 보내졌고, 무보수로 위협받고 울워스(Woolworths)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러한 변화로 인해 일부 노동자들이 잃은 연간 수만 달러를 포함하여 피해를 입은 모든 노동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노조와 함께 이번 결정으로 영향을 받은 2명의 RAFWU 조합원은 울워스(Woolworths)가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해 협의하지 않은 것과 다른 직장 권리 침해 혐의에 대해 제출서에 공동 지원자로 서명했다.

울워스(Woolworths) 대변인은 9news에 이 문제가 법정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대변인은 울워스(Woolworths)가 빅토리아주와 태즈메이니아주에 있는 가게들을 “핵심 선반 입고 기간을 밤샘 활동에서 오후 또는 저녁 근무로 이동”함으로써 입고하는 방식에 변화를 준 것을 확인했다.

이들은 “이는 빅토리아(Victoria)와 태즈메이니아(Tasmania) 매장이 다른 모든 주와 영토와 동일합니다. 이번 조치는 특히 고객들이 쇼핑을 선택하는 저녁 거래 시간대에 재고 가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그들의 근무명부에 대한 변화라는 것을 알았고, 새로운 근무명부로의 전환이 가능한 한 원활하도록 하기 위해 2021년 4월에 시작된 광범위한 협의 기간이 있었던 이유입니다. 이 중에는 영향을 받은 팀원들에 대한 전환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