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인 12월 9일과 10일, 사이클론 재스퍼가 북퀸즐랜드에 접근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선반들이 텅 비어가고 방학 계획이 혼란에 빠졌다고 9news에서 보도했다.

사이클론 재스퍼가 10일인 월요일 늦게 1급으로 약화되었지만 당국은 12일인 화요일 해안으로 이동하면서 2급으로 다시 강화될 수 있다고 밝혔다.

타운즈빌과 케언즈 일부 슈퍼마켓에서 선반이 텅 비어있는 모습이 소셜 미디어에 등장한 후 지역 사회에 준비를 당부했지만, 패닉 바이는 자제하라고 경고한 바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시스템은 수요일인 13일에 육지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12일인 화요일부터 심각한 영향이 시작될 수 있다고 전했다 . 기상학자인 셰인 케네디는 “이 사이클론이 육지를 가로질러가기 직전에 3급 이상의 열대 폭풍으로 다시 강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Tropical Cyclone Jasper (Weatherzone)
Tropical Cyclone Jasper (Weatherzone)

위험 지역은 멜빌과 루신다를 포함한 쿡타운과 케언즈 사이에 위치해 있지만, 케언즈 북쪽 지역이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북부 지역 재난 관리국의 지역 디렉터인 다릴 캠프는 “우리는 매우 북쪽 지역으로 이동할 계획을 세우고 있고, 사이클론이 어디에 끝나느냐에 따라 그들은 우리쪽으로 내려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기상 시스템은 크루즈 일정을 수정하면서 방학 계획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이번 주 초에 브리즈번을 떠나 열대 지방으로 향하는 여러 배들은 이제 시드니에서 일시 중지될 것이다. 기상청은 위험 지역 중심에 위치한 월리스 섬에서 자체 직원 네 명을 긴급 대피시켰다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