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보면 프루른 녹색 숲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나무 표면에 ‘해충’이 진행중인 거라고 경고했다. 퀸즐랜드 교통국은 금요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간단한 캡션과 함께 이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 사진에는 매우 공격적인 것이 있다… 어디를 봐야 할지 알고 있다면.”

이 게시물은 많은 사람들을 당황하게 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하거나 혹은 곰을 찾고 있었다는 반응이었다. 그 부서는 그 이미지가 생태계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침입한 능소화 : 고양이의 발톱 덩굴(Cats claw vine)이라고 밝혔다.

While the cat’s claw’s yellow flowers are beautiful, the vine can be devastating for local ecosystems. Picture: Supplied.
While the cat’s claw’s yellow flowers are beautiful, the vine can be devastating for local ecosystems. Picture: Supplied.

노란색 꽃이 아름다워 보일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그것이 수로를 막고 경쟁하는 식물들을 죽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퀸즐랜드 교통국은 “능소화 : 고양이의 발톱 덩굴(Cats claw vine)의 씨앗이 바람과 물에 의해 퍼질 때, 그것은 수로와 열대우림을 포함한 그것의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을 공격적으로 질식시킵니다, 불행하게도, 이 덩굴 식물은 NSW와 퀸즐랜드의 열대우림과 덤불 지대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땅을 훼손하고 메리 리버 코드와 같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종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라고 게시물에서 설명했다.

퀸즐랜드의 프레이저 코스트에서, 정부는 메리 리버 어획 조정 위원회와 협력하여 15,000마리의 딱정벌레와 벌레를 방류하여 번식을 통제하고 있다.
“능소화 : 고양이의 발톱 덩굴(Cats claw vine)을 제어하는 문제중 하나는 인력 문제입니다, 덩굴을 잘라내고 물을 뿌릴 일손이 충분하지 않아서 지역 토지 관리 단체들은 곤충의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퀸즐랜드 주 농업부에 따르면 고양이의 발톱을 제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뿌리 부분의 덩굴을 가지치기하고 잘라내고 농약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