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호주,  크고 작은 비즈니스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거래하는 데 웹사이트에만 의존하지 않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는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지역 및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 비즈니스의 Facebook 계정이 해킹당하거나 소유권을 탈취당해 소유주를 잃는 사례는 너무나 흔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nstagram과 Threads를 소유하고 있는 Facebook의 모회사 Meta는 31일 호주에서 비즈니스용 메타 인증 서비스(Meta Verified for Business)를 출시한다고 9news가 전했다.

 

엄격한 인증 절차를 완료한 비즈니스는 월 45.99달러를 지불하면 사칭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은 물론 계정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계정, 계정 문제 또는 비즈니스 도구 사용에 대한 질문이 있을 때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이 잠긴 경우 계정 지원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사용할 시 Facebook과 Instagram에서는 사람들이 비즈니스의 정확한 단어를 검색할 때 내 계정이 검색 상단에 표시되도록 하고, 인증된 비즈니스의 댓글을 모든 댓글 목록에서 상위로 밀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다른 혜택도 있다. 이 모든 기능에 더해 회사 이름 옆에 파란색 체크 표시가 나타나도록 설정이된다고 전했다.

사기와 사칭이 만연한 세상에서 이러한 종류의 보호 기능은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사람에게만 제공된다는 점은 안타깝지만, 많은 비즈니스가 마케팅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Facebook 또는 Instagram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월 지불 금액이 부담을 주는 수준은 아니다.

“우리는 더 많은 신뢰도를 쌓고 더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싶다는 비즈니스의 의견을 들어왔으며, 호주 비즈니스에 메타 인증(Meta Verified)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호주 메타의 중소기업 부문 책임자(Small and Medium Business at Meta) 해리 로우즈(Harry Lowes)는 말한다.

“우리는 비즈니스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구독자 툴킷에 포함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메타 인증(Meta Verified) 상태를 획득하는 과정은 신용카드를 건네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Businessess can pay to have a blue tick. (Trevor Long)
Businessess can pay to have a blue tick. (Trevor Long)

사업체는 최소 일정 기간 동안 Facebook 또는 Instagram을 사용해야 하며, 보안 2단계 인증을 사용 설정해야 한다.

또한 사업자 등록증을 통해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 이메일 또는 도메인 이름 인증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확인한다.

비즈니스용 메타 인증(Meta Verified for Business)은 올해 초 개인용 메타 인증(Meta Verified for individual)이 성공적으로 출시된 데 이어진 것이다.

사업체들은 메타 웹사이트(Meta Website)에서 메타 인증(Meta Verified)에 등록할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