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남동부 교외 크리몬느의 한 체인에 키패드형 작은 금고가 줄지어 걸려 있는데 이러한 모양세는 동네를 “망치는” 행위라고 현지인들이 격분했다고 NEWS.COM.AU가 전했다.

온라인에 포스팅 된 게시물은 CBD에서 3km 떨어진나무 기둥에 연결된 금속 체인에 미니 금고가 채워진 13개의 열쇠 자물쇠 상자가 사진에 담겨 있다.

미니 금고에는 이 지역에 임시로 머물 수 있는 수십 개의 에어비앤비 아파트, 주택, 유닛 중 일부에 대한 열쇠가 들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멜버른 지역에서 한 달 동안 머무르려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1,000달러의 청구서를 지불해야 하며, 가장 비싼 부동산은 최대 25,000달러를 청구한다.

일부 지역 주민들은 자물쇠가 크리몬느을 손상시키고 있다고 우려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주의 주택 공급 능력 위기에 기여하는 훨씬 더 큰 문제의 징후라고 제안하고 있다.

사진을 공유한 사람은 “키패드 자물쇠로 덮인 짧은 체인 링크 펜스의 광경이 아니라 임대 위기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많은 부동산이 개인 임대로 이용할 수 있는 단기 체류 숙소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주택 구입 가능성 옹호 단체인 Everybody’s Home에 따르면 임대인의 55.2%가 멜버른의 크리몬느에서 임대 스트레스를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이곳을 떠나 더 멀리 떨어진 교외에서 더 저렴한 주택을 찾을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Some of the hundreds of properties available in the Cremorne area and its surrounding suburbs that are listed as Airbnbs. Picture Airbnb
Some of the hundreds of properties available in the Cremorne area and its surrounding suburbs that are listed as Airbnbs. Picture Airbnb

한편, 이 지역의 공실률은 현재 2.1%의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데, 이는 시에서 2020년 10월에 본 공실률 11.3%보다 크게 떨어진 것이다.

상황이 고조되자 크리몬느 주민들이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잠금 장치를 자르는” 것을 고려하면서, 다른 측면에서는 에어비앤비의 목적과는 별개로, 일부 잠금 장치는 그곳에 있어야 할 합법적이고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말하며 자르는 것에 반대하고있다.

“제발 그것들을 자르지 마세요, 국가가 자금을 지원하는 개인 경보 서비스 MEPACS는 노인이 넘어지면 지역 간호사/응급 서비스가 그 부동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렇게 자물쇠 상자를 설치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사람은 이 자물쇠에 소유주가 사용하는 부동산에 대한 예비 열쇠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는데, 이들은 법인 규정 때문에 그들의 거주지 주변에 예비 열쇠를 보관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우리 부모님은 아파트 앞에 이런 열쇠 자물쇠를 가지고 계세요. 본사는 벽에 무언가 거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체인 위에 거는 것입니다”, 혹은 다른 상황으로 “저는 제 아들이 열쇠를 잘 잊어버리기때문에 그에게 키를 하나 더 주는것보다는 이 방법이 더 안전합니다.”

라는 의견이 분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