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해안 카펫 비단뱀(coastal carpet python)이 롤빵을 지키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퀸즐랜드 뱀 포획업자 다니엘 버스트라(Daniel Busstra)는 보이는 대로 믿으면 안된다고 말했다고 9NEWS가 전했다.

면허를 가진 전문가인 그는 최근 선샤인 코스트의 한 집에서 비단뱀을 제거하고 있었는데 버스트라는 이웃의 집을 방문하여 알을 지키고 있는 어미 뱀을 발견했다.

비단뱀의 알들이 드물게 발견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는 “보통 뱀의 알은 하얗게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알들이 더 어두운 이유는 그들이 비바람에 노출되었기 때문입니다,” 라고 뱀 포획업자는 설명했다.

해당 집의 주인과 이야기를 나눈 끝에, 그 알들이 부화할 수 있도록 내버려두기로 결정되었다.

“저는 비단뱀을 그대로 두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저는 이런 경우 포획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알과 함께 뱀을 포획한다면, 뱀은 다시 알을 품지 않을 것이고, 알들은 인큐베이터 안으로 옮겨져야 할 것입니다.”

그는 온라인에 알 사진을 올렸는데, 많은 사람들이 구운 빵과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이것을 본 사람들은 “나는 뱀이 울워스에서 떨어진 댐퍼(damper)를 지키고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뱀이 코브 빵(Cob loaf) 위에 있는 줄 알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뱀 포획업자인 버스트라는 그 이후로 빵 롤과 같던 뱀 알들이 부화했다는 좋은 소식을 공유했다.

“엄마는 알을 보호할 것이지만 알이 부화하면 떠나요.” 부화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뱀 포획업자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만약 여러분이 뱀을 우연히 만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멀리서 뱀의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뱀을 매우 독성이 강한 것으로 취급하고 크기가 작다고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집에서 뱀을 발견하면 항상 자격증이 있는 뱀 포획업자에게 전화하여 뱀을 제거해야 한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