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다이 클라스터의 3개 감염장소 중 하나인 본다이 웨스트필드에 고객의 발길이 거의 끊어졌다. 다른 2개 감염장소는 버클루스 벨레 카페와 템페 셀보스 스토어다. 

지난주 본다이 지역에서 시작된 코비드 19가 시드니 전역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이른 바 본다이 클라스터가 샤더랜드 울롱공을 비롯 북서부 메릴랜드, 카슬힐 등 힐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랜드윅, 카나다 베이, 이너 웨스트, 시티, 울라라 등 시드니 전 지역이 위험지역으로 분류됐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이번주 수요일까지 적용된 공공교통과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다음주 수요일 자정까지 1주간 더 연장됐다. 

하루만에 23일 13명 추가발생

매일 추가 감염자가 발생해 23일 현재 31명이 시드니 일원에서 발생했다. 본다이 클라스터와 관련해 22일 하루동안 13건의 확진자가 나왔다. 웨스트 혹스톤(West Hoxton)의 생일파티 참석자들이다. 

주 보건성은 22일 밤 8시 이후 13 건의 확진자와 관련해 “본다이 쇼핑 센터뿐만 아니라 시드니 많은 지역이 매우 실제적이고 현재의 위험상황에 처해 있다”고 지적했다.  마스크 착용을 주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주 보건당국은 바이러스 위험 장소를 ‘NSW HEALTH’ 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점검해 가능한 이 지역의 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교민잡지 편집고문 | 박병태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쇼핑센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가정방문 5명제한등 다음 아래와 같은사항이
23일 오후 4시부터 발효

.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가구를 방문하는 방문객은 5명 이하.

.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함.

. 직장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접대 장소는 계속 개방되나 입석은 없음.

. 결혼식 이외에는 어떤 장소에서도 노래나 춤이 금지.

. 결혼식 때 댄스 플로어에서 20명 이상 안됨.

. 4 제곱미터당 1명꼴로 장례 및 결혼식 시 숫자에 영향을 미침.

. 스포츠 경기장 및 경기장 수용 인원 50% 권장

. 사람들은 경기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녹색 점 좌석 계획이 대중교통에 다시 적용.

. 다음의 7개 LGA에서 거주하거나 일하는 사람은 필수
시드니시, Woollahra, Bayside, Canada Bay, Inner West, Randwick 및 Waverley Council지역의 거주자나 근로자의 시드니 대도시 외부여행이 금지됐다. 여행 이유 이외에는 시드니를 떠나서는 안됨.

. 대중교통 수단이나 쇼핑장소를 비롯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필수사항. 대중교통 안에서의 사회적거리두기도 새로 적용. 

. 사업장이나 야외행사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함. 

. 체육관 클라스 인원은 마스크 착용과 함께 20 명으로 제한  

. 7개지역거주자 시드니 대도시 여행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