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서부에서 17,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첨단 제조, 연구 및 혁신의 물결을 가속화할 비전 있는 사업인 브래드필드 시티 센터(Bradfield City Centre) 건설이 시작되었다.

사무실, 전시 및 이벤트 공간, 히타치의 쿄소 창작 센터(Kyoso Creation Center) 및 새로운 첨단 제조 및 연구 시설의 첫 번째 단계를 수용할 3,840제곱미터의 다목적 건물인 첫 번째 건물에서 작업이 진행 중이다.

도미니크 페로테이 주 총리는 114헥타르 넓이의 브래드필드 시티 센터 개발은 NSW 정부로부터 10억 달러 투자 지원을 받고 민간 투자 100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우리는 서부 시드니 전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기회를 강화할 세계적 수준의 도심을 건설하고 있습니다”라고 페로테이 주 총리는 말했다.

Once complete, Bradfield City is expected to be about 60 per cent of the size of Sydney's CBD.(Supplied NSW Government)
Once complete, Bradfield City is expected to be about 60 per cent of the size of Sydney’s CBD.(Supplied NSW Government)

“이 첫 번째 건물은 브래드필드를 사업체들에게는 경제 활동의 중심지로 만들어주고 웨스턴 시드니 전역의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서비스와 명소를 제공하는 판도를 바꾸는 일자리 창출 도심의 시작을 알립니다.

“이 새로운 첨단 기술 도시는 신공항과 가까워서 기업은 시드니 서부에서 제품을 제조하여 세계로 수출할 수 있고 우리 주는 수출로 인한 수입이 더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알리스터 헨스켄스 산업 투자 무역부 장관은 테일러 건설 그룹이 일차 건물 건설 입찰을 땄다고 말했다.

“이 시설은 시드니 서부 주민들에게 고급 기술이 필요한 직업과 글로벌 경력 기회를 제공하고, 시드니 현지 업체들과 하이테크 제조 장비 및 기계를 공유하고, 국방 및 우주 같은 분야의 개발을 촉진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첫 번째 건물 외에 NSW 정부는 바로 여기 웨스턴 시드니에 호주에서 가장 큰 첨단 제조 연구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2억 6천만 달러 추가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앤소니 로버츠 기획부 장관 겸 주택부 장관은 브래드필드 일차 건물은 우리 주의 중요 개발 신청 승인을 받았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유수 기업들이 시드니 서부와 이 신도시 건립 공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로버츠 장관은 말했다.

“일차 건물이 완공되면 건설직 인원 150명과 운영직원 60명의 일자리가 창출됩니다.”

데이빗 엘리옷 교통부, 보훈부, 시드니 서부 겸임 장관은 웨스턴 파크랜드 시티 주민들에게 이번 착공은 브래드필드 시티 센터가 이들의 눈앞에서 현실로 나타나는 것을 경험한 기념비적인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역 서부 시드니 가정들과 지역 사회는 생활편의를 가져오는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주 정부의 혜택을 직접 보고 있습니다”라고 엘리옷 장관은 말했다.

“서부 시드니 주민들은 곧 이 허허벌판이 세계적 수준의 교통 인프라를 갖춘 번영하는 도심으로 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멀고아를 지역구로 하는 탄야 데이비즈 주 의원은 일차 건물 기공식은 서 시드니의 엄청난 채용붐의 시작을 알린다고 말했다.

“브래드필드 시티 센터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성장하고 발전하여 서부 시드니의 주요 일자리 허브가 됨으로써 NSW 경제에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입니다”라고 데이비스 장관은 말했다.

웨스턴 파크랜드 관리국의 제니퍼 웨스터코트 의장은 이 도시를 내장 디지털 기능, 스마트 기술 및 순 제로 배출을 목표로 하는 미래의 도시로 설계 중이라고 말했다.

“이곳은 연중 하루도 쉬지 않는 경제와 아름다운 공원, 놀이터, 활기찬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진정한 글로벌 도시가 될 것입니다”라고 웨스터코트 의장은 말했다.

“브래드필드 시티 센터는 제조, 농업 관련 기업 및 교육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지역의 기존 강점을 활용하고 NSW 정부가 이미 내린 엄청난 결정을 바탕으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건설팀은 브래드필드  2023년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일차 건물 공사를 하고 있다.

본 기사는 Multicultural NSW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