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작은 빅토리아 농촌 마을에서 과학자들이 코비드19(COVID-19)의 확산을 막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늘을 발견했다고 9news가 전했다.

이러한 마늘을 발견한 곳은 멜버른에서 북서쪽으로 527km 떨어진 아이락(Iraak)이라는 작은 마을로, 호주 마늘의 95%를 생산하는 곳이다. 실험실 테스트 결과, 아이락에서 재배되는 세 가지 종류의 마늘이 A형 인플루엔자와 코비드19의 델타 변종을 모두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는 마침내 모든 마늘이 똑같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라고 Garlic Australia의 닉 디아만토풀로스(Nick Diamantopoulos)는 9news에 말했다.

전 세계에는 약 340종의 마늘이 있다.

도허티 연구소(Doherty Institute)는 재배자들이 개발 중인 마늘 보조제에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음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는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지 테스트해 보자’고 말했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많은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한 제품이 실제로 매우 활성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도허티 연구소의 줄리 맥올리(Julie McAuley) 박사가 9news에 말했다.

“현미경을 들여다보고 ‘방금 실험해본 20가지 제품 중 이 제품이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말했을 때, 정말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호주 마늘 보조제는 현재 시중에 출시되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