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주 정부는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주 의회 계단에서 극우 시위를 벌인 후 나치 경례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9NEWS가 보도했다.

신나치주의자들이 체포되지 않은 이유에 대한 해명을 거부한 빅토리아 경찰의 역할에 대한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 그리고 주 야당은 이 자리에 참석했던 자유당 의원(Liberal MP)을 제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신나치주의자들은 트랜스젠더 인권 반대 연설자를 지지하기 위해 도착했다. 트랜스젠더 지지자들이 표적이 되면서 이 단체는 반대 시위에 직면했다. 나탈리 펠릭스(Natalie Feliks)는 경찰이 자신을 보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나치를 매우 보호하고 있었고, 나치가 그들의 경례를 수행하도록 허용했습니다…그들은 성소수자 집단을 대량 살해할 것을 주장합니다. 호주에서 이러한 행위가 불법이 되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빅토리아주에서는 만자(swastika) 표시가 불법이지만 나치 경례는 합법이다.

명예훼손방지위원회(Anti-Defamation Commission)의 드비르 아브라모비치(Dvir Abramovich)는 다니엘 앤드류스(Daniel Andrews) 총리에게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아브라모비치는 “나 같은 사람들을 가스실로 밀어 넣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이 극단적인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법의 보호를 받는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앤드류스는 트윗을 통해 “나치는 환영받지 못합니다. 의회 계단에서도 안 됩니다. 우리는 항상 여러분을 존중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권리는 협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라고 밝혔다

자신타 앨런(Jacinta Allen) 부총리는 법무장관과 관련 장관이 “어떤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당은 법안 개정을 지지하고 있으며, 집회에 참석한 모이라 디밍(Moira Deeming) 하원 의원을 제명하기 위해 움직였다.

데이비드 사우스윅(David Southwick) 당대표는 자신이나 당이 그녀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지만, 그녀는 그런 견해를 가질 권리가 있다고 말하며 처음에는 해당 의원을 옹호했다.

그러나 존 페수토(John Pesutto) 야당 대표는 나중에 디밍 의원이 “신나치 활동가 등 극우 극단주의 단체와 공개적으로 연관된 연사 및 다른 주최자들과 함께 집회를 조직, 홍보 및 참여”하는 데 있어 자신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확인했다.

그는 19일 일요일 밤에 “회의에서 나는 디밍 의원에게 그녀의 지위가 유지될 수 없으므로 다음 당 회의에서 그녀를 의회 자유당 의원으로 제명하는 동의안을 발의할 것이라고 알렸다”고 말했다.

“이 시위대가 끔찍한 행동으로 전달한 폭력, 편견, 증오는 우리 주에서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 나는 그들을 비난하고 그러한 증오가 어디에 있든 반대할 것을 약속합니다.”

경찰은 평화를 방해하는 사람들을 체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적인 행동이나 선동을 할 경우 체포할 수 있다.

경찰은 20일에 “평화 침해를 막고 물리적 폭력을 예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경찰이 나치 행사를 허용했다는 비판에 휩쓸리지 않을 것이다.

이제 영상을 검토하여 형사 고발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