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정부는 지난 주 16세 청소년이 황소상어의 공격으로 사망한 후shark mitigation strategies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돈 펀치(Don Punch) 수산부 장관은 스텔라 베리(Stella Berry)가 공격을 받은 장소와 2021년에 치명적이지 않은 공격이 발생한 장소 사이 빅턴 배스(Bicton Baths)에 상어 장벽이 설치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것은 주의 역사상 최초의 강-장벽(river-barrier)이지만, 스완 강(Swan River)을 따라 더 많이 설치될 수 있다. 펀치 장관은 “빅턴은 인기 있는 수영 명소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이유로 정부는 빅턴 및 멜빌 시의회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강에 장벽을 설치하는 것은 복잡한 일입니다. 우리는 강의 환경과 강을 이용한 교통량이 많다는 점, 그리고 강의 흐름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멜빌 시의회와 협력하여 가능한 한 빨리 이 장벽을 세우고 운영할 수 있다고 매우 확신합니다. [내년 여름이] 목표입니다.”

펀치는 이 장벽이 해양 생물을 가두는 것이 아니라 “상어가 들어오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초기 장벽 비용을 부담할 것인데, 이 비용은 20만 달러에서 40만 달러 사이일 것으로 예상된다.

펀치는 “진행 중인 대화”가 추가 협의위원회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덧붙였다.

“이 지역의 다른 6개 의회에도 편지를 보내 강에 더 많은 장벽을 설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얼마나 많이, 어떤 형태로 설치할 것인가 논의합니다.”

스완 강을 따라 해변을 끼고 있는 의회는 다음과 같다: 프리맨틀, 이스트 프리맨틀, 모스만 파크, 클레어몬트, 네들랜즈, 페퍼민트 그로브(Fremantle, East Fremantle, Mosman Park, Claremont, Nedlands, and Peppermint Grove).

Source Florida Museum - INTERNATIONAL SHARK ATTACK FILE
Source Florida Museum – INTERNATIONAL SHARK ATTACK FILE

펀치는 상어 꼬리표 프로그램(shark tagging program)과 같은 추가적인 통제 수단을 도입하는 것도 배제하지 않았다.

” Shark mitigation는 복잡한 문제이고 우리의 연구는 확고하게 증거와 과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우리는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무엇인지 계속해서 살펴볼 것이며, 더 많은 정보와 조언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꼬리표 부착 프로그램이 그 일환인지 아닌지는, 현재 발표한 장벽 설치 작업과는 별개로 검토를 통해 결정될 것입니다.”

11학년 학생이던 베리는 지난 2월 4일 프리맨틀에서 제트스키를 타다가 상어로 인해 물에 빠져 사망했다. 그녀의 죽음은 100년 만에 처음으로 강에서 사망한 것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2.5미터의 상어가 공격 전날 밤 프리맨틀 다리 아래에서 목격되었지만 사건 발생 후 며칠이 지나서야 보고되었다.

펀치는 베리의 죽음에 대해 “비극적이고 매우 예기치 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한 세기 동안 이런 일을 경험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진심으로 그녀의 가족과 친구들을 위로합니다. 우리는 어업 관계자들로부터 상어 종을 포함한 사건에 대한 자세한 보고를 기다릴 것입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