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한 경찰관이 수갑을 차고 “취약한” 위치에 있는 원주민 10대의 얼굴을 발로 찬 후 혐의를 벗기 위한 공정에서 기각당했다. 크리스토퍼 보그는 29일 수요일 시드니 다우닝 센터 지방 법원을 상대로 정신 건강상의 이유로 일반적인 폭행 혐의 2건을 기각 신청했다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42세의 그는 NSW 경찰 고위 경찰관이었을 때 “취약한” 청소년을 폭행한 혐의로 유죄를 인정했다. 악의적인 공격은 그가 2022년 9월 13일 시드니 서부에서 도난당한 아우디 Q5에 대한 사복 감시를 실시할 때 시작되었다. 경찰 사실에 따르면, 보그와 그의 잠복 동료들은 세 명의 남자들이 도난당한 차를 향해 걸어가는 것을 보고 그들을 걸어서 뒤쫓았다.

짧은 추적 끝에 16세의 원주민 남성이 체포되었고, 그는 수갑을 차고 도둑맞은 차로 다시 끌려갔고, 경찰의 사실에 따르면 그 십대는 경찰의 인도를 잘 따랐다. 16세 소년은 밤 11시 직전에 보그가 다가와 아무런 도발 없이 그의 얼굴을 발로 찼을 때 배수로에 앉아 있었고, 보그가 턱에 발길질을 하여 수갑을 찬 십대를 인도 위로 뒤로 넘어지게 했다.

법원에 보여진 비디오는 10대를 다시 공격하기 위해 돌아오기 전에 잠시 피해자로부터 걸어가는 보그의 모습을 포착했다 경찰의 사실은 그가 무방비 상태인 동안 수갑을 찬 십대를 향해 몸을 굽히고 침을 뱉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전 호란 치안 판사는 피해자가 “이유 없는” 공격 당시 “취약”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을 방어할 능력이 없었습니다. (당시) 코로나 금지 조치를 언급하면서 침 뱉기도 심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치안 판사는 원주민 십대에 대한 “불법 공격”을 맹비난하고 그것은 분명히 그의 경찰 임무 수행에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보그의 변호사 워윅 에더슨은 “행위가 심각하다고 인정합니다.”라며 사실을 인정했다.

그의 변호사 앤더슨은 보그가 적응장애, 우울증, 불안증 진단을 받았다는 문서를 제출한 후 정신건강을 이유로 한 폭행 혐의를 기각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호란 치안 판사는 보그가 정신 건강에 장애가 있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정신 건강을 이유로 기소를 기각하는 것은 거부했으며,

“이러한 문제들과 경찰의 폭력을 예방하고, 저지하고, 처벌하는 데 있어 중요하고 압도적인 대중의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보그는 5월 12일 법원으로 돌아와 부당한 공격에 대한 결과를 듣게 될 예정이다. 그는 악질적인 폭행이 있기 전까지 11년 동안 경찰관으로 복무했었으나 현제 그는 더 이상 NSW 경찰에 고용되어 있지 않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