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은 평범하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올 한해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시 한 번 그러한 시련에 잘 대처해 왔습니다.
우리는 강인하고 회복력이 강합니다. 그리고 누군가 우리들에게 일어나서 행동하고 각자의 역할을 다하라고 한다면, 우리는 그렇게 할 것이며 지금까지도 그래 왔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을 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간호사, 의사, 정신 건강 전문인들, 소매점 직원, 미화원, 트럭 기사, 농부, 교사와 공무원 여러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우리가 함께 이룰 수 있었던 것은 3만명 이상의 생명을 살리고, JobKeeper를 통해 3백만명 이상을 지원하고, 1백만명이 다시 일자리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자랑스럽게 함께 나눌 수 있는 성과입니다. 

지금까지 호주에서 2천만명 이상이 1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1천8백만명 이상이 2차 접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저는 우리 다문화 커뮤니티에서 팔을 걷어 붙이고 함께 백신 접종에 나서 주신데 대해 감사 드립니다. 국가 계획 (National Plan)에 따르면,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안전하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고 우리가 2022년을 맞이하면서 계속해서 안전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일자리가 다시 살아날 것이고, 비지니스가 다시 살아날 것이며 모두의 생활이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우리의 다문화 커뮤니티가 국가적 성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가족 및 친구들과 떨어져 지내야 했으며 평소라면 마땅히 기념했을 전통 및 종교 의식을 치르지 못해 참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잘 견뎌 주셨습니다. 여러분은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다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계속해서 견뎌 주셨고, 굳세게 버티며 우리 호주 전체가 하나되게 해 주셨습니다.

그렇기에 호주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다문화 국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상호 존중과 개별적 책임과 같은 우리의 공유 가치로부터 강인한 힘을 받아들여 끌어당기는 곳, 바로 호주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으로 우리 모두가 사랑하고 아끼는 이 나라를 도와 우리는 이 팬데믹에 아주 훌륭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렇기에 호주는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고 계속해서 안전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의 삶을 되찾고 서로가 다시 재회하면서, 우리는 2021년을 역사의 거울로 삼고 2022년을 향해 확신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고, 밝고 행복한 여름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
(The Hon Scott Morrison MP Prime Minister of Australia) 

2021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