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수준의 지하철 네트워크로 시드니 서부를 변화시키려는 NSW 정부의 비전은 시드니 메트로 웨스트 거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고 활기 넘치는 역 아홉 개 모두 건설 승인이 나면서 현실로 찾아오게 됐다.
데이빗 엘리옷 교통부, 보훈부, 시드니 서부 겸임 장관은 새로 건설되는 교통 중심 허브가 웨스트미드, 파라마타, 시드니 올림픽 파크, 노스 스트라스필드, 버우드 노스, 파이브 독, 더 베이즈, 피어몬트, 시드니 시내의 헌터 스트리트 등 역이 들어서는 지역에 활기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시드니 메트로는 100년에 한 번 있는 프로젝트이며 시드니 서부를 위해 계획된 역과 주변 시설은 시드니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인 시드니 서부를 연결해줌으로써 그 자체로 사람들이 찾는 목적지와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라고 엘리옷 장관은 말했다.

“9개 신설 지하철역 모두 빠르고 믿을 만한 지하철 수송을 중심으로 번창하는 허브가 될 것이며,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시드니 서부의 이동 시간을 전례 없이 단축할 것입니다.
“이 말은 즉 파라마타에서 시드니 시내의 헌터 스트리트까지 지하철로 20분, 파이브 독에서 헌터 스트리트까지 지하철로 8분 만에 주파한다는 뜻입니다.”

앤소니 로버츠 기획부 장관 겸 주택부 장관은 연장 23km 시드니 메트로 웨스트 노선의 9개 역 모두에 대한 건설 계획이 작년에 일반에 공개되었으며 그 기간 중 이해 관계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해당 역과 역세권이 어떤 모습이고 어떤 느낌이며 어떻게 운영될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각 역은 시드니 기차, 버스, 경전철 및 페리를 포함하여 현재 및 미래에 계획된 교통수단과 통합될 것입니다”라고 로버츠 장관은 말했다.

“해당 역세권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새로운 녹지 공간과 만남의 공간이 계획되어 있으며 지역 비즈니스와 새로운 상권에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입니다.”

또한 완전히 자동화된 시드니 메트로 웨스트의 동력원이 될 클라이드의 안정화 및 유지 관리 시설을 포함하여 2030년에 시드니 메트로 개통 및 운영에 필수 요소인 철도 인프라 건설 승인도 받았다.

시드니 메트로 웨스트 역, 역세권 및 철도 인프라 건설은 2025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파라마타, 시드니 올림픽 파크, 피어몬트 및 헌터 스트리트 역 상부 및 인접 역 개발에 대한 추가 계획 평가가 진행 중이다.

시드니 메트로 웨스트 공사는 2020년에 시작되었으며 프로젝트는 2030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2030년이 되면 시드니는 메트로 노선 넷, 역 46개 및 연장 113km의 새로운 메트로 철도망을 갖게 된다.

기사제공: Multicultural nsw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