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타롱가 동물원이 호주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Matildas)의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운 FIFA 여자 월드컵 출전 이후 호주의 열광에 착안하여 일곱 마리의 새로 태어난 작은 펭귄 새끼에 선수들의 이름을 붙였다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이 45마리로 이루어진 대단지에서 나온 두 번째 일당의 알은 다음 달에 부화될 때 팀의 선발 라인업을 완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Matildas의 중앙 미드필더인 알렉스 치디악은 이번 주 동안 동물원에서 자신의 이름을 가진 펭귄을 만나게 되어 영원한 펭귄 애호가로서 이는 “꿈이 이뤄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아직 모든 것을 처리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전화 통화를 받았을 때… 부엌에 있었는데 그냥 멈춘 것 같았어요, 그때는 마치 다시 월드컵에 뽑힌 것 같았어요. 정말 축구 선수가 되는 것도 멋지지만, 펭귄이 당신의 이름을 지은 것은 다음 차원입니다.”라고 말했다.

“타롱가 동물원 시드니는 펭귄 새끼들을 Matildas의 이름으로 명명함으로써 호주 여성 운동선수들의 업적을 기리고, 스포츠 및 야생 동물 분야에서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것입니다,” 동물원은 말했다.

Matildas는 다음에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2월에 우즈베키스탄과의 아시안컵 예선 경기를 위해 경기장에 복귀할 예정이다. 멜버른 경기를 위한 일반 입장권은 지난 수요일에 판매가 시작된 후 4시간 안에 완판되었다. 이는 팀의 12번째 연속 홈 경기 매진을 나타낸다.
Football Australia 최고 경영자 제임스 존슨은 이 성과를 “끊임없는 지원과 급속하게 성장하는 여자 축구 팬 기반에 대한 단호한 증거”라고 설명하며, “이 매진된 시리즈는 여자 축구를 촉진하고 Matildas가 긍정적인 변화의 힘과 수백만 명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충분히 축하하는 것이라고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