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플레이스테이션 또는 SEGA 게임을 가지고 있다면, 수백달러가 벌어들일 수 있다.

복고풍 게임 시장은 가치가 치솟고 있다.
과거에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SEGA 게임을 가지고 있었다면, 지금이야말로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또는 SEGA 게임이 놓여져 있는 차고에서 박스에서 꺼낼 때일지도 모른다. 이 게임들은 몇 년 동안 먼지를 뒤집어썼지만, 그 가치가 높아졌을 수도 있다.

복고풍 게임 시장이 급상승함에 따라, 사람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던 게임을 팔아서 돈을 좀 더 벌 수 있을 것이다.  복고풍 게임 애호가들이 컬렉션의 가치를 추적하기 위해 사용하는 사이트인 PriceCharting의 최근 보고서는 일부 오래된 닌텐도, SEGA,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들이 상당한 가격 상승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4의 Disgaea 4 Complete+라는 특별한 게임이 200달러 가까이 가치가 올랐다. PriceCharting에 따르면 이 게임은 현재 228달러의 가치가 있다. 1994년 세가 메가 CD로 발매된 스페이스 어드벤처도 가치가 거의 1,000달러까지 올랐다.아쿠아 블루의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 2 콘솔도 99달러나 가격이 오른196달러이다.

가치가 약간 상승했지만 현재 300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다른 게임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4의 락밴드4 밴드인어박스 번들과 플레이스테이션4의 위처3: 와일드헌트 콜렉터 에디션이 있다. 이 게임들은 각각 329달러와 387달러의 가치가 있다.

복고풍 게임 가격은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이 가격은 호주의 PAL 발매에 해당하는 게임의 가격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