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가장 매력적인 교외 중 한 곳에서 한 젊은 사업가가 심각한사기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젊은 기업가 브렌든 머지크가 코비드 대유행 한가운데에 더블베이에 꽃집을 열었을 때 시드니 교외 지역 주민들은 그에게 투자를 했다. 그러나 2년도 채 지나지 않아 사업주들은 머지크가 무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해 돈이 청구되었다고 비난하게 되었다. 이들 업주 중 한 명은 부동산 중개업자 레나타 빌러(Renata Biller)로, 그는 경찰에서 이 회사가 전화 요금 청구서, 인스타그램 광고에 좋아요를 누른 회사측으로 결제된 청구서, 심지어 우버이츠 배달에 대한 “이상한” 거래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이례적인 거래로 인해 최종적으로 결제가 취소 되어 돈을 돌려받았지만 빌러는 일부 직원들이 머지크에 의해 급여를 받지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어느 날 전화를 걸어 홍보가 필요하다고 했고, Potts Point 사무실에서 전시를 해도 괜찮겠냐고 물어 빌리가 돈이 얼마냐고 물었더니 그냥 공간을 쓰고 싶다고 하였다. 그리고 500달러의 청구서를 받았다고 그녀는 news.com.au에 호소했다.

“당시에는 제 평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불했고, 이 이야기가 더블 베이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청구서에 대해 따로 요청하지 않았다. 나는 불편했다. 처음에는 우리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하고 있는 멋진 청년처럼 보였다.”

빌러는 그녀가 머지크의 사업적 교우 관계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 모두 아는 사이라서 소문이 퍼지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신뢰했지만 그로인해 심각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딜리버리 드라이버와 재배업자들이 있다. 우리는 사업주들로 이루어진 마을 공동체이고 우리는 모두 서로를 신뢰한다.” 라고 말했다.

빌러 씨는 “가장 슬픈 일”은 결국 몇몇 사람들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정말로 돈이 필요하고 제가 목소리를 높이는 유일한 이유는 사람들이 그를 상대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일당 급여 없이는 살 수 없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건 정말 잘못된 일이다.”

news.com.au에서 머지크에게 연락을 취했고 “더 나아졌다”고 말했지만, 더 이상의 진술은 거부했다. 이 젊은 플로리스트는 택배 기사들에게 빚진 돈을 부인했으며 시드니 모닝 헤럴드와의 연락을 받았을 때 신용카드를 보관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데일리메일 오스트레일리아에 성명을 내고 5년 넘게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좋은 사람이고, 항상 그랬다. 나는 항상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관대했다. 나를 아는 올바른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있다. 누구나 실수를 한다. 나는 매우 성공적인 사업을 하고 있고 우리는 계속해서 이것을 극복할 것이다. 훌륭한 스탭이 있어, 새로운 지역에 오픈할 예정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NSW 경찰은 news.com.au에 “사건을 조사하는 중이라 더 이상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지만, 한 25세 남성이 2021년 11월 동부 교외 경찰 지역 사령부의 조사에 따라 부정하게 금전적 이익을 얻은 혐의로 기소되었음을 확인했다.

불과 몇 달 전, 머지크의 이름은 그가 9,905달러의 빚을 졌다고 태즈메이니아의 공공 채무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었다. 머지크는 2022년 8월 25일 다우닝 센터 지방 법원에 출두할 예정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