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명의 젊은이들이 주요 정당들의 조치 부족이라고 항의하기 위해 시드니 거리로 나와 시위를 하기 시작했다. 학생들과 젊은이들은 현재의 임대 위기 동안 간신히 버티고 있다고 NEWS.COM.AU가 전했다.

한 학생은 그와 그의 아파트 친구들이 이번 인상에서 임대료가 550달러에서 780달러로 42% 증가했다고 밝혔다. 테오 망고스는 NCA 뉴스와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내 몫은 150달러에서 250달러로 올라갔고, 꽤나 힘들었다”고 인터뷰했다.

UNSW 컴퓨터 과학 학생 망고스과 그의 아파트 동료들은 쥐와 해충이 득실거리는 마루부라의 집과 길거리에서 사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그것은 s****입니다. 쥐, 바퀴벌레, 곰팡이가 있습니다. 정말 최악이지만 시작일 뿐입니다. 우리는 단지 노숙자가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이곳에 머물렀습니다.”라고 인터뷰했다.

CoreLogic에 따르면 호주의 부동산 임대 비용은 지난 1년 동안 10.2% 증가하여 주당 평균 555달러에 도달했다. 시드니의 상황은 더욱 심각해져 시드니는 현재 중앙 임대료가 주당 679달러로 11.4%나 올랐다.

Greens candidate for Summer Hill Izabella Antoniou spoke to the crowd. Picture Eli Green NCA Newswire
Greens candidate for Summer Hill Izabella Antoniou spoke to the crowd. Picture Eli Green NCA Newswire

UNSW컴퓨터 과학 학생과 그 아파트 동료들은 집 문제로 연락하면 유령처럼 전화를 받지 않는 집주인때문에 집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망고스는 “우리는 떠나기로 결정했지만 사실상 어려운 실정입니다. 우리가 가는 곳마다 약 60명의 사람들이 있고, 정규직을 가진 가족들이 있지만, 우리는 최저 임금을 버는 학생들입니다.”라고 말했다.

시위에서 연설한 토요일 NSW 선거의 서머힐 그린스 후보 이자벨라 안토니우에 따르면 시드니는 “위기의 지점”에 있다.

그녀는 “블록 아래에 곰팡이와 같은 문제로 가득한 부적합하고, 유지 불가능하고, 사람이 살 수 없는 아파트를 인스펙션하기 위해 줄서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라고 말했다.

 

쉐어하우스 거실에서 텐트 치는 유학생들

안토니우는 자신도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제가 살고있는 집은 세 배의 수치로 임대료를 인상되었으며, 올해 크리스마스 직전에 28%의 임대료가 인상되었습니다. 저는 해충의 침입과 유지 관리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망고스는 어느 주요 정당도 치솟는 임대료 가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공공 주택과 건물을 매각함으로써 이 위기를 부채질 했습니다… 그들이 몇몇 잠수함에 3천억 달러 정도를 투자하고 있지만, 그것은 저에게 정말 바보같이 보이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