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쿠터 판매를 둘러싸고 폭력적인 대결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는 세 명의 브리즈번 남성이 기소되어 감옥에 갇혀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브리즈번 남서부에서 주말에 발생한 공격으로 세 명의 남성이 칼에 찔리고 한 마리의 개가 사망한 후 아론 은센기윰바(Aron Nsengiyumva, 21세), 알렉스 에드워드 덩(Alex Edward Deng, 20세), 존 월 월(John Wal Wal, 24세)이 일련의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되었다.

2일 일요일 저녁, 무장 남성 3명이 소셜 미디어 개인 판매 광고에 올라온 전동 스쿠터를 2,000달러에 넘겨달라고 포레스트 레이크(Forest Lake) 지역 주민에게 요구하면서 폭력이 발생했다. 집안에 있던 33세, 30세, 21세의 남성 3명은 삽으로 무장한 채 뒤뜰에서 난투극을 벌이다 침입자들에게 칼에 찔렸다.

레드뱅크(Redbank) 출신의 은센기윰바(Nsengiyumva)는 4일 브리즈번 치안 법원(Brisbane Magistrates Court)에 안면 부상을 입고 출두했다. 그의 판결은 7월 24일까지 연기되었다. 공동 피고인인 다라(Darra) 출신의 덩(Deng)은 법정에 출두하지 않았으며, 같은 날짜로 사건이 연기되었다.

그들은 보석을 신청하지 않았고 구금 상태로 재구금되었다.

굿나(Goodna) 출신의 월 월(Wal Wal)은 3일 리치랜드 치안 법원(Richlands Magistrates Court)에 출두했다. 그는 10월에 있을 다음 출두 때까지 구금 상태가 유지된다.

세 사람 모두 심각한 동물 학대, 폭력 위협, 불법 침입 시도, 상해 등의 범죄 혐의로 기소되었다.

경찰은 용의자 중 두 명이 2일 일요일 오후 1시 30분경 포레스트 레이크(Forest Lake)의 집에 가서 위조 현금으로 결제하기 전에 스쿠터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들은 칼을 꺼내 들었지만 말다툼 끝에 스쿠터를 가져가지 않고 떠났다고 한다. 몇 시간 후 그들은 다른 남자와 함께 돌아와 칼, 마체테, 나중에 젤 블래스터 권총으로 밝혀진 무기로 무장한 채 뒤쪽 담장을 넘어갔다고 경찰은 말했다.

이들은 스쿠터를 요구하며 뒷 유리문을 부수고 개를 찔러 피해자들을 밖으로 유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과 수의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는 사망했다. 공격 혐의자 중 2명이 대치 과정에서 광대뼈 골절, 안구 열상, 두개골 뒤쪽 부상 등의 부상을 입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