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어느 근로자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그들의 희생과 노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3,000달러의 대규모 일회성 급여를 받게 될 것이라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NSW의 의료 종사자들은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지칠 줄 모르는 노력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3,000달러의 일회성 급여를 받을 것이다. 도미닉 페로테(Dominic Perrottet) NSW 총리도 향후 4년간 1만 명의 추가 직원으로 주 보건 인력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6일 발표했다.

“저는 지난 2년 동안 뛰어난 일을 해낸 우리의 보건 요원들에게 특별한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다.

간호사, 교사, 구급대원을 포함한 모든 공공서비스 종사자의 연간 임금 인상률도 올해 2.5%에서 3%로, 다음 회계연도에 3.5%로 인상될 예정이다.

“이것은 향후 2년간 공무원들의 급여가 최대 6.5% 인상된 것입니다.”라고 페로테(Perrottet)는 말했다.

이 증가폭은 공공부문 내 자연스러운 인상에 추가하여 2022년 7월 1일부터 체결되는 신규 산업협약에도 적용된다. 3,000달러의 일회성 급여는 구급대원, 조산사, 청소부 그리고 NSW 보건 서비스에 고용된 모든 정규직 직원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이는 만성적인 인력 부족 문제에 대한 우려와 업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더 나은 임금과 조건에을 개선해달라는 요구에 따른 것이다. 정부는 지금부터 2026년 사이에 새로운 의사, 간호사, 구급대원, 그리고 다른 의료진 증원을 위하여 45억 달러를 지출할 예정이다.

“오늘 우리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의료 인력 증원을 발표할 것입니다.” 라고 페로테 총리가 말했다.

NSW 보건 서비스 연합은 인력 유입을 환영하며 정부에 가한 지속적인 ‘압박’의 결과라고 말했다.

NSW Premier Dominic Perrottet has announced a dramatic expansion of the state’s health workforce. Picture NCA NewsWire  Flavio Brancaleone
NSW Premier Dominic Perrottet has announced a dramatic expansion of the state’s health workforce. Picture NCA NewsWire Flavio Brancaleone

“우리는 2년 동안 쉬지 않고 싸워왔습니다: 전염병 대유행과 싸우고, 인정을 받기 위해 싸우고, 우리의 가치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인력의 대폭적인 증가는 지친 HSU 회원들에게 환영받을 것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부담을 떨쳐버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정부로부터 실질적인 임금 인상이 필요합니다.” 라고 해당 단체는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NSW의 맷 킨(Matt Kean) 재무장관은 임금 인상이 지속 가능하며 최고의 인재를 공공부문에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가 튼튼하고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2년간의 임금 인상은 가능하고 합리적인 정책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페로테 총리는 서비스의 개선은 지역 및 시골 지역의 서비스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를 계속하지 않기 쉽지만, 그것은 시대에 맞는 접근법이 아닙니다. 일상생활 개선을 위해서는 강력한 공공서비스가 필수적입니다. 우리의 건전한 예산 운영은 더 높은 임금과 더 많은 일선 노동자들을 통해 우리 주민들에게 투자할 수 있으며, NSW 주민들에게 더 밝은 경제적 미래를 계속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