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 한 식당이 미국 참전 용사와 그의 보조견의 입장을 거부한 후 비난을 받고 있다고 9news가 전했다.

지난 19일 데이비드 피어스(David Pearce)와 그의 잉글리시 래브라도(English labrador) 거너(Gunner)는 중식당 쥬시 바오 바오(Juicy Bao Bao)에서 입장을 거부당했다. 거너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청력 상실, 뇌 손상으로 고통받는 피어스의 삶을 돕는 인증된 보조견(service dog)이다.

“저는 그가 보조견이고 그들은 우리를 들여 보내야한다고 설명하려고 했지만, 그들은 보조견이든 어떤 개든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라고 피어스는 말했다.

“당황스럽고 약간 모욕적이었습니다.” 피어스는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복무하는 동안 부상을 입었다.

그는 거의 20년 동안 미군에 복무했다. 피어스와 거너는 9년 동안 ‘절친한 친구’였다. 피어스는 “거너는 제 목숨을 몇 번이나 구해줬어요.”라고 말했다.

피어스는 이 사건 이후 서호주(Western Australian) 정부에 공식 항의서를 제출했다.

쥬시 바오 바오의 매니저 일레인 슈(Elaine Hsu)는 피어스의 매장 출입을 허용하지 않기로 한 결정에 대한 책임을 져야 했다. “그건 제 개인적인 결정이었기 때문에 제 잘못입니다.”라고 그녀는 9news에 말했다.

“우리는 그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고, 그에게 무료 식사를 위해 방문해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피어스가 자신의 이야기를 공개한 이후 이 레스토랑은 부정적인 리뷰로 넘쳐나고 있다. 피어스는 “만두가 정말 맛있긴 하지만 공짜 식사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단지 정책을 바꾸고 있다는 사실에 기쁩니다.”

보조견 및 장애인 보조견(Assistance and service dogs)은 조끼에 장애인 보조견 등록증을 부착하고 장애인 보조견 신분증을 소지한 경우 모든 공공장소에 법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