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연방 정부는 장기적인 코비드(COVID) 연구를 위해 5천만 달러의 추가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마크 버틀러(Mark Butler) 보건부 장관은 이 기금이 장기적인 코비드에 대한 지식을 개선하고 더 나은 건강 결과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조치는 장기적인 코비드에 대한 의회 조사가 24일 최종 보고서를 발표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작년 9월부터 6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 조사에는 600건 이상의 자료가 제출되었다.

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자유당 의원인 멜리사 매킨토시(Melissa McIntosh)는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위원회는 수백 명의 호주인으로부터 코비드 장기화로 인한 생활이 어떤지, 그리고 이 상태가 일상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특히 장기적인 코비드가 정신 건강 악화와 관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우려했습니다. 위원회는 코비드에 오래 걸린 많은 사람들이 고립감, 불신감, 불안감 또는 우울감을 느낀다고 들었습니다.”

노동당 하원의원이자 소아과 의사인 마이크 프리랜더(Mike Freelander) 위원장은 코비드 장기화로 인해 환자와 의료 전문가 모두에게 어려움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코비드에 오래 걸린 사람들은 정보와 치료 옵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팬데믹의 급성기에 지칠 줄 모르고 일했던 의료 전문가들은 이제 이 새롭고 잘 이해되지 않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치료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양대 정당으로부터 만장일치로 지지를 받은 이 조사 보고서에는 연방 정부가 국가 차원의 장기적인 코비드(COVID) 및 COVID-19 데이터베이스에 자금을 지원하고 구축할 것을 권고하는 주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Around five percent of people who contract the coronavirus will go on to develop long COVID, studies suggest. (Nine)
Around five percent of people who contract the coronavirus will go on to develop long COVID, studies suggest. (Nine)

장기 코비드(COVID) 보고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약 5%가 장기 코비드로 발전한다는 여러 연구 결과를 인용했다. 호주에는 장기 코비드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가 없으며, 위원회는 이 점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호주가 임상적으로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의 장기 코비드에 대한 정의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WHO는 일반적으로 코비드 발병 후 3개월이 지나고 2개월 이상 지속되는 증상을 장기 코비드로 정의한다.

이러한 증상에는 일반적으로 피로, 호흡곤란, 인지 기능 장애 등이 포함된다. 장기 코비드 보고서의 다른 주요 권장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됐다:

o 실제 감염 경험이 있는 환자들과 공동 설계한 장기 코비드(long COVID)에 대한 증거 기반 생활 가이드라인

o 장기 코비드 및 COVID-19에 대한 국가적으로 조율된 연구 프로그램

o COVID-19 백신 접종 커뮤니케이션 전략

o COVID-19 항바이러스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

o 1차 의료 제공자 지원

o 실내 공기질 및 환기

버틀러 장관은 보건부가 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고려하여 장기적인 코비드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빅토리아 플로리 신경과학 및 정신건강 연구소의 신경치료학 연구소장(Head of Neurotherapeutics Laboratory at Victoria’s The Florey Institute of Neuroscience & Mental Health)인 케빈 반햄 교수는 코비드가 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하는 시급한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코비드에 대한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수립하라는 위원회의 권고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반햄은 성명에서 “후각 상실과 기억력 저하 등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COVID-19 감염자의 약 80%가 신경 기능 장애를 보고하고 30%는 지속적인 증상을 보입니다. 이러한 신경학적 증상 중 상당수는 신경 퇴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거나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질환의 초기 증상의 일부로 인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이러한 신경학적 증상의 장기적 영향에 대해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