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최고 의사 중 한 명이 COVID-19 입원이 전국적으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규정 재도입에 반대했다고 9NEWS에서 전했다. 닉 코츠워스 박사는 Today 프로그램에서 예방접종과 부스터샷이 여전히 COVID-19에 대한 강력한 방어 수단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퀸즐랜드 주 의사들이 공공 모임 및 병원, 일반의 수술에서의 규정 재도입을 촉구하고 있다는 미디어 보도에 이어진 발언이다.

TOP 10 TYPES OF SCAMS IN AUSTRALIA-Source Scamwatch - 2022
TOP 10 TYPES OF SCAMS IN AUSTRALIA-Source Scamwatch – 2022

그는 “호주 의학 협회는 퀸즐랜드에서 현재 발생한 이 (현) 파동으로 인한 245 건의 COVID-19 입원을 인용했지만, 퀸즈랜드 병원은 매년 백만 건 이상의 입원이 발생한다”며 말했다. “이것이 파동이라는 주장은 아마도 부정확할 것입니다. 우리는 마스크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코츠워스 박사는 입원 환자 수가 약간 증가했지만 중환자실 입원자 수는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이 작동한다는 것을 대중에게 안심시켜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우리는 모두 코비드에 노출되었습니다. 병원 압력을 관리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캔버라에서는 가상 진료 클리닉과 가정에서 병원을 이용하고 솔직히 어제 교대 근무 중이었는데 우리 급성 의료 부서에는 COVID-19 환자가 한 명도 없었습니다.”

개별 건강 서비스는 직원이나 방문객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자체 지침을 만들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