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마라톤(Sydney Marathon) 주최 측이 행사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시드니는 산불 예방 소각(hazard reduction burns)으로 인해 짙은 연기에 휩싸였다고 9news가 전했다.

지난 며칠 동안의 산불 예방 소각(hazard reduction burns)로 인해 일부 지역의 대기 질이 저하되었으며, 이러한 현상은 며칠 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드니(Sydney) 동부 및 북부 교외 지역의 대기 질은 12일 아침 NSW 보건부(Department of Health)에 의해 “매우 나쁨(very poor)” 및 “나쁨(poor)” 등급을 받았다.

사람들은 가능하면 실내 또는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에 머물러야 한다.

시드니 마라톤(Sydney Marathon)은 위험한 대기 질에도 불구하고 계속 진행되며, 행사 주최측은 러너들을 위해 안전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다짐했다.

“시드니 마라톤(Sydney Marathon)은 모든 참가자에게 예상 기상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와 레이스 전, 도중, 후에 자신을 가장 잘 돌보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마라톤 레이스 디렉터 웨인 라든(Wayne Larden)은 말했다.

“참가자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안전 기준을 구현하기 위해 농촌 소방청(Rural Fire Service) 및 기상청(Bureau of Meteorology)을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농촌 소방청(Rural Fire Service)에서 위험성 감소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산불 위험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태워야 부분들이 많습니다. 작년에는 습한 날씨 때문에 많은 일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올해는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RFS(Rural Fire Service) 커미셔너인 롭 로저스(Commissioner Rob Rogers)는 말했다.

로저스(Rogers)는 화재로 인해 시드니(Sydney) 분지에 많은 양의 연기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저스는 “분지처럼 작용하고 특히 하룻밤 사이에 반전 층이 생겨 연기를 가두기 때문에 시드니 분지라고 불립니다.”라고 말했다.

12일 아침 연기 냄새를 맡을 수 있으니 천식 환자는 천식예방기를 가까이 두고 문과 창문을 닫으라는 경고를 받았다.

“호흡기 문제가 있는 경우 약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연기를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십시오.”라고 로저스(Rogers)는 말했다.

NSW 보건부(NSW Health Department)는 심장이나 폐 질환이 있는 사람, 노인, 어린이, 임산부가 특히 취약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고효율 입자 공기(HEPA, high-efficiency particle air) 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기를 실내에서 사용하면 공기를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P2/N95 마스크와는 달리 수술용 마스크와 천 마스크는 연기로부터 보호하지 못한다. 하지만 P2/N95 마스크는 호흡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보건부는 말했다.

연기 차단 권장 사항 전체 목록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