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웨스턴 시드니 공항(Western Sydney airport)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시드니 주민들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연방 정부에 우려를 표명할 수 있게 되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알바니즈(Albanese) 정부는 프로젝트의 환경 영향 평가서 초안을 공개하고 소음, 사회 및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 신공항이 개항하면 시드니 공항의 비행 경로가 변경되어 루이샴(Lewisham), 버우드(Burwood), 홈부시 웨스트(Homebush West)에서 파라마타(Parramatta), 캐나다 베이(Canada Bay), 리버티글로브 (Liberty Grove), 오트랜드(Oatlands) 및 버큼힐스(Baulkham Hills), 클렘턴파크(Clemton Park), 벨모어(Belmore) 및 스트라스필드 사우스(Strathfield South)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해당 변경 사항으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시드니 주택 소유자는 방음 정책 제안의 일환으로 소음 공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문과 창문의 틈새를 메우고 에어컨 통풍구를 닫도록 신청할 수 있다.

“웨스턴 시드니 공항(Western Sydney Airport)의 방음 패키지는 실제로 호주 내 다른 어떤 공항보다 풍부합니다.”라고 비즈니스 웨스턴 시드니의 전무 이사 데이비드 보거(Western Sydney Executive Director David Borge)는 말했다.

일부 주민들은 여전히 공항의 소음 영향에 대해 경계하고 있으며, 한 주민은 9news와의 인터뷰에서 “너무 빨리 너무 시끄러워지고 있다, 조용한 시드니를 원한다”고 말했다.

에뮤 플레인즈(Emu Plains) 지역과 의원들도 비슷한 우려를 표했다.

“우리는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입니다. 하루에 220편의 비행기가 이착륙을 위해 18개의 다른 비행 경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린지 지역구 의원(MP for Lindsay)인 멜리사 매킨토시(Melissa McIntosh)가 9news에 말했다.

블루마운틴(Blue Mountains) 주민들은 유네스코(UNESCO) 문화유산인 그레이터 블루마운틴(Greater Blue Mountains)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비행 금지 구역을 지정해 달라고 여전히 요구하고 있다.

인프라 교통부(Department of Infrasturace and Transport)는 성명에서 제안 된 비행 경로 변경에 대해 우려 사항이있는 사람은 누구나 환경 영향 성명 초안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으며, 이는 “비행 경로 설계를 마무리 할 때 고려 될 것”이라고 밝혔다.

캐서린 킹 인프라 교통, 지역 개발 및 지방 정부 장관(Minister for Infrastructure, Transport, Regional Development and Local Government Catherine King)은 성명에서 “새 공항이 개장하면 시드니 분지로의 접근성과 경쟁을 개선하여 여행하는 대중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피드백은 지역 사회의 요구와 균형을 맞추면서 이러한 지속적인 혜택을 실현하는 공항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앞으로도 계속 받을 것입니다.”

피드백은 2024년 1월 31일까지 wsiflightpaths.gov.au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