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대학에 고용된 호주 근로자들이 밀린 임금 5억 달러를 돌려받게 되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공정 근로 옴부즈맨(Fair Work Ombudsman)은 2022-23년에 251,475명의 저임금 근로자에게 지급되지 않은 총 5억 5,900만 달러가 지급되었다. 지급액의 절반 이상이 대기업 및 대학 고용주로부터 발생했으며, 이들은 총 3억 1,700만 달러 이상을 16만 명 이상의 저임금 직원에게 체불했다고 밝혔다.

옴부즈만(Ombudsman)은 또한 기업과 15건의 강제 집행 가능한 계약을 체결하여 직원들에게 총 4,030만 달러의 미지급금을 지급했다.

여기에는 선코프(Suncorp), 호주 유니티(Australian Unity), 데이비드 존스(David Jones), 폴리틱스(Politix), 크라운 멜버른(Crown Melbourne) 및 퍼스(Perth), 찰스 스터트 대학교(Charles Sturt University), 뉴캐슬 대학교(University of Newcastle), 시드니 공과대학교(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등 호주 최대 고용주들이 각각 수백만 달러를 미지급한 사례가 포함되었다.

멜버른 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를 상대로 한 2건의 소송, 프랜차이즈 업체인 85 디그리 커피(85 Degrees Coffee)와 베이커스 딜라이트 홀딩스(Bakers Delight Holdings)를 상대로 한 소송, 슈퍼 리테일 그룹(Super Retail Group)과 4개 자회사를 상대로 한 소송이 한 해 동안 제기된 81건의 일부다.

모두 연방 법원(Federal Court)에 계류 중이다.

공정 근로 옴부즈맨(Fair Work Ombudsman)인 애나 부스(Anna Booth)는 지난 2년 동안 10억 달러의 체불금을 환수했다고 밝혔다.

“공정 근로 옴부즈만(Fair Work Ombudsman)은 호주 최대 고용주들이 규정 준수를 우선시할 것을 기대하는 환경과 책임감 있는 문화를 조성했습니다.”라고 부스(Booth)는 말했다.

“대기업과 대학 부문을 우선순위에 두고, 업무 전반에 걸쳐 보다 강력하고 표적화된 규정 준수 및 집행 조치를 결합하는 등 이러한 노력을 통해 근로자에게 더 많은 임금이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조사와 집행 조치는 모든 고용주가 급여 및 거버넌스 개선, 자문 투자 등 근로자의 모든 법적 권리를 보장하는 데 더 높은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해당 기관은 한 해 동안 법원이 명령한 벌금으로 약 37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중 약 150만 달러는 이주 노동자 착취와 관련된 사안에서 발생한 것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